시흥시 북부권역 공공도서관,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 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 신천, 매화)은 여름 독서 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 20개(아동 19개, 성인 1개)를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도서관별 프로그램은 △소래빛도서관의 '출발! 꿈을 찾아 떠나는 여름!' △대야도서관의 '대야도서관에서 만나요' △능곡도서관의 '음악으로 만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목감도서관의 '환경을 읽는 흙놀이' △장곡도서관의 '마음으로 읽는 그림책' △은계도서관의 '그림책, 도서관 산책'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 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 신천, 매화)은 여름 독서 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 20개(아동 19개, 성인 1개)를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여름 독서 교실’은 북부권 6개 공공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에서 8월 5일부터 8월 9일 중 도서관별로 4일씩 진행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은 △소래빛도서관의 ‘출발! 꿈을 찾아 떠나는 여름!’ △대야도서관의 ‘대야도서관에서 만나요’ △능곡도서관의 ‘음악으로 만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목감도서관의 ‘환경을 읽는 흙놀이’ △장곡도서관의 ‘마음으로 읽는 그림책’ △은계도서관의 ‘그림책, 도서관 산책’ 등이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는 영어원서를 읽고 같이 공부하는 ‘엘데포와 함께하는 영어 방학특강’(소래빛), 그림책으로 여행의 설렘을 표현하는 ‘그림책 타고 떠나는 여행’(대야) 등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어린이들의 독서를 촉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라탄 공예,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여름 독서 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도서관별로 참가자들을 모집할 한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소래빛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9월 7·8일 日 오사카 개최
- 김여정, 포사격 훈련 '맹비난'..."尹, 탄핵 탈출 시도"
- 채상병 재표결·검사탄핵·김건희특검까지…7월 임시회도 '뇌관' 수두룩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남희석의 '전국노래자랑 MC' 100일 변화
- [이철영의 정사신] 與 전대에도 등장한 그 이름 '김건희'
- 스토킹 활개치는데 전담경찰 태부족…사설경호까지 동원
- [2024 납량①] "무더위를 싹"…극장·TV·무대는 지금 '호러 홀릭'
- [인터뷰] 함운경 "尹이 민심 살펴야…난 대통령께 할 말 하는 후보"
- 대우건설, 해외수주 상반기는 뒷걸음질…하반기에 만회할까?
- 밸류업 세제 지원 공개에 금융주 '들썩', 증권주는 '소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