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美 제품안전 인증기관 지정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가 미국 제품안전 인증기관 UL솔루션스(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UL솔루션스는 미국 국가공인시험소(NRTL)와 미국 국가표준기구(ANSI)의 국가인증위원회(ANAB) 인증을 받은 전문 기관으로, UL 지정 시험소는 미국·북미 수출 제품에 필수적인 안전규격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코웨이가 미국 제품안전 인증기관 UL솔루션스(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UL솔루션스 지정 공인시험소' 인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UL솔루션스는 미국 국가공인시험소(NRTL)와 미국 국가표준기구(ANSI)의 국가인증위원회(ANAB) 인증을 받은 전문 기관으로, UL 지정 시험소는 미국·북미 수출 제품에 필수적인 안전규격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코웨이가 UL솔루션스로부터 공인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UL 안전 인증 시험소'와 '에너지스타 인증 시험소'다. 이를 통해 코웨이는 품질관리본부 내 환경안전인증센터를 통해 자체 제품 시험은 물론,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인증 평가 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UL솔루션스 지정 시험소 인정을 통해 품질 신뢰성이 향상됐으며 미국·북미 수출 제품의 인증 취득에 대한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체계적인 제품 검증 역량을 기반으로 원스톱 안전인증 시험소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시공사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시청역 사고' 유족들, 장례식 중 80만원 청구서 받아…'운구·현장수습비'
- 윤아 이어 또 '인종차별'…방석 없이 끼여 앉힌 돌체앤가바나쇼
- "매각 '대박'…근데, 점주는요?" 컴포즈커피에 던져진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