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광주소식]전남경찰, 빗길 안전운전 합동캠페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5지구대는 고속도로 빗길 안전운전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5지구대는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공단 등 6개 기관과 함께 호남고속도로 곡성기차마을 휴게소에서 얼음생수와 졸음 방지껌,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빗길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광주 북부소방서는 광주 북구 석곡동 등 재연재난 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전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5지구대는 고속도로 빗길 안전운전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5지구대는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공단 등 6개 기관과 함께 호남고속도로 곡성기차마을 휴게소에서 얼음생수와 졸음 방지껌,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빗길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집중호우 대비 토사유출과 낙석이 우려되는 취약지 등을 점검, 빗길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과속 단속도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 계림초 학생들 직접 기른 텃밭 채소 나눔
광주 동구 계림1동은 계림초등학교 재학생들로부터 텃밭 채소를 기부받았다고 8일 밝혔다.
계림초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직접 텃밭을 일구고 씨를 뿌려 수확한 오이고추와 방울토마토를 비롯해 자율적으로 모은 생활물품을 후원했다.
계림1동은 학생들로부터 받은 채소는 관내 쪽방촌 거주 주민에게 우선 전달, 생활물품은 계림1동 경양마을 개미곳간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할 방침이다.
계림1동은 긴급현물 지원을 돕는 '경양마을 개미곳간' 등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이용 문화 개선 캠페인' 펼쳐
광주 동구는 깨끗한 푸른길공원 조성을 위한 '푸른길공원 이용 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푸른길공원은 조성 이후 시민들의 방문이 이어짐과 동시에 소음과 쓰레기, 음주, 반려견 에티켓 등 다수의 민원 역시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구는 푸른길 구간 관할 동(산수1·지산1·계림2동)과 자생단체가 참여하는 이용 문화 개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 북부소방서, 풍수해 대비 현장점검 나서
광주 북부소방서는 광주 북구 석곡동 등 재연재난 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위험 여부를 파악, 취약지 순찰을 통해 대응조치를 강구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추진했다.
북부소방서는 취약지 중점 관리대상에 대한 정비와 수방장비 100% 가동상태를 유지하는 등 재난상황에 총력 대응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box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