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욕을 많이 먹은 수비수' 1300억 매과이어, 이번 여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별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이별할 가능성이 커졌다.
영국 매체 '미러'는 7일(한국시간) "매과이어의 맨유 경력은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댄 애시워스 디렉터의 전화 이후 끝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수비진 보강이 필요했던 맨유는 2019년 8월 8,700만 유로(한화 약 1,301억 원)라는 거금을 투자해 매과이어를 전격 영입했다.
매과이어가 2023/24시즌 정상급 활약을 보였지만 그는 맨유와 작별할 가능성이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이별할 가능성이 커졌다.
영국 매체 ‘미러’는 7일(한국시간) “매과이어의 맨유 경력은 에릭 텐 하흐 감독과 댄 애시워스 디렉터의 전화 이후 끝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매과이어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레스터 시티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했다. 2017년 7월 헐 시티에서 레스터로 이적한 매과이어는 두 시즌 동안 공식전 76경기에 나서며 주축 수비수로 뛰었다. 매과이어는 스피드는 다소 느렸지만 194cm에 달하는 큰 키와 제공중볼 경합 능력이 강점이었다.
매과이어에게 관심을 보인 구단은 맨유였다. 수비진 보강이 필요했던 맨유는 2019년 8월 8,700만 유로(한화 약 1,301억 원)라는 거금을 투자해 매과이어를 전격 영입했다. 이는 당시 중앙 수비수 역대 최고 이적료였다.
매과이어는 이적 초기에는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그는 2019/20시즌 55경기에 출전하며 맨유의 수비수 중 가장 나은 모습을 보였다. 2020/21시즌에도 52경기에 나서며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매과이어는 2021/22시즌부터 무너지기 시작했다. 그는 매 경기 기본적인 실수를 범하며 맨유 팬들의 원성을 샀다. 이로 인해 매과이어는 에릭 텐 하흐 감독 부임 후 주전 자리에서 밀려났다. 주장직을 브루노 페르난데스에게 내주는 굴욕을 겪기도 했다.
매과이어는 지난 시즌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라파엘 바란 등 경쟁자들의 줄부상으로 기회를 잡기 시작했다. 매과이어의 활약상은 준수했다. 그는 31경기 4골 2도움을 기록하며 반등의 기미를 보였다.
매과이어가 2023/24시즌 정상급 활약을 보였지만 그는 맨유와 작별할 가능성이 크다. 맨유는 현재 재러드 브랜스웨이트, 마타이스 더 리흐트 등 여러 중앙 수비수와 연결되고 있다. 매과이어와 맨유의 계약은 2025년 6월에 종료되기에 이번 여름이 매과이어에 대한 이적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사진= 365scores/게티이미지코리아
- 매과이어, 텐 하흐 감독과 애시워스 디렉터와의 통화 이후 맨유와 결별 유력
- 매과이어와 맨유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에 만료
- 맨유는 브랜스웨이트, 더 리흐트 등 새로운 수비수 노리는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반기 유일 OPS 1.0' 김도영, KBO 역사상 테임즈만 달성했던 '이것' 바라본다
- '무려 373억!' 이것이 K-황소의 위엄 프랑스 명문팀 쉽게 접근 못한다... '구단 최다 이적료 3위 수
- ''대표팀 사령탑 후보 12명, X구라…韓 감독 시킬 것'' 결국 이천수 촉이 맞았다
- '팀 장타율 꼴찌' 한화 초대형 악재...'어깨 통증' 노시환, 결국1군 엔트리 말소
- [오피셜] '한 아이의 존경은 끔찍한 좌절로 돌아왔다'... 크로스, 거친 태클에 주저앉은 페드리 '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