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2차 창작 행사 ‘플레이마켓’ 시즌6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PC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2차 창작 행사 '플레이마켓' 시즌6가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넥슨은 지난 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플레이마켓' 시즌6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플레이마켓'은 '던파'에서 개최하는 대표적인 오프라인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지난 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플레이마켓’ 시즌6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5년 만에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치러진 이번 ‘플레이마켓’은 티켓 예매 오픈 3시간이 채 되지 않아 2000여표가 전체 매진됐으며 티켓 추가 오픈 문의가 쇄도해 현장 예매를 오픈하기도 했다. 2차 창작 부스 또한 ‘SSS’, ‘낡은 창고’ 등 유명 창작자를 포함해 총 46개 팀이 참여했다.
넥슨은 행사장 곳곳에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했다. 공식 굿즈샵, 체험 이벤트존, 제휴 부스 등은 물론 ‘던파’ 공식 앰버서더 ‘레바’의 라이브 드로잉쇼, 미니게임 대회, 밴드 하모니 공연 등을 선보였다.
이번 ‘플레이마켓’에는 인기 창작자들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약 200여 개의 창작 굿즈들이 판매됐다. ‘아크릴 키링’, ‘캐릭터 쿠션’, ‘장패드’ 등 인기 품목들은 순식간에 동이 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공식 굿즈샵에서는 ‘부조화의 로페즈 수면안대’, ‘DNF 스페셜 컬래버 아크릴 스탠드’, ‘안개신 무 아크릴 키링’, ‘로절린드·사벨리 렌티큘러 카드’ 등 최신 일러스트가 담긴 굿즈들이 최초 공개됐다.
행사의 마지막은 밴드 하모니의 OST 공연이 장식했다. ‘Special Harmony’, ‘Big Pale Blue’, ‘Into The Light’ 등의 대표곡들과 신곡 ‘길잡이 별’까지 8곡을 연주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