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민철·이예은 등 韓 무용수들, 해외 유명 발레단 입단 '경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무용수들의 세계 유명 발레단 입단 및 승급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8일 무용계에 따르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 재학 중인 발레리노 전민철(20)은 지난 5일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오디션에 통과해 내년 2월 솔로이스트로 입단한다.
전민철은 2011년 마린스키 발레단에 입단해 2015년부터 수석무용수로 활동 중인 김기민에 이은 두 번째 한국인 단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예은, 9월부터 佛 파리 오페라 발레 정단원
英 로열발레단 전준혁, 퍼스트 솔로이스트 승급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한국 무용수들의 세계 유명 발레단 입단 및 승급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전민철은 2011년 마린스키 발레단에 입단해 2015년부터 수석무용수로 활동 중인 김기민에 이은 두 번째 한국인 단원이다. 발레단 신입 단원은 군무(코르드발레)로 입단하는 게 일반적이다. 전민철은 이례적으로 바로 솔로이스트로 입단한다. 김기민은 2011년 연수단원으로 마린스키발레단에 입단했고, 이듬해 정단원이 되면서 퍼스트 솔로이스트로 승급했다.
발레리나 이예은(19)은 지난 2일 1669년 창단한 세계 최고(崔古) 발레단 프랑스 파리 오페라 발레 입단 오디션에 합격했다. 2024~2025시즌이 시작하는 9월부터 정단원으로 활동한다. 이예은은 지난 2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조기 졸업한 뒤 파리 오페라 발레 연수단원으로 들어갔고, 약 6개월 만에 정단원이 됐다. 현재 파리 오페라 발레에는 에투알(수석무용수) 박세은, 쉬제 강호현, 코리페 윤서후 등의 한국인 무용수들이 활동 중이다.
전민철과 이예은은 오는 13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리는 ‘2024 발레스타즈’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전민철, 이예은 외에도 영국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상은, 핀란드 국립발레단 종신단원 강혜지, 폴란드 국립발레단 퍼스트 솔리스트 정재은 등이 함께 출연한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명 사망 '시청역 사고'…경찰 "체포영장 신청 계획 현재 없어"
- “저길 어떻게 올라가”…‘지옥의 오르막길’ 버스 노선 폐지에 반발
- "한국 망신"...필리핀 여친 임신하자 잠적한 남성 추적했더니
- 여직원 커피서 “역한 비린내”...힐끔거리던 남성 벌인 짓
- "인플루언서가 수십 명의 구경꾼 앞에서 살해 당해"...중국 '발칵'
- "10억 껑충, 난리도 아냐" 서울 아파트 월세도 고공행진…급상승 이유
- ‘13억→8억’ 세종아파트 가격 반토막난 이유
- YS 만나려던 김일성 사망…배후엔 아들 김정일?[그해 오늘]
- “8시간 동안 육회 150번 주문”…돌변한 단골의 '주문 테러'
- 전술·리더십·경험·연속성·일정 등...홍명보 선임 이유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