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장흥 토요시장, 개장 19주년 기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흥군은 정남진장흥 토요시장이 6일 개장 19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토요시장 개장 기념식에는 김성 군수, 문금주 국회의원, 시장상인 등 지역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토요시장 진입 교량 예양교 개설, 칠거리 골목 르네상스사업 등 지속적인 주변 환경을 개선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전국 최고의 '명품시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성 군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고 명품시장 만들 것"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정남진장흥 토요시장이 6일 개장 19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토요시장 개장 기념식에는 김성 군수, 문금주 국회의원, 시장상인 등 지역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기념행사는 기념식, 플리마켓, 리마인드 전시회,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정남진장흥 토요시장은 주 5일 근무제가 시작된 지난 2005년 지역특산물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전국 최초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개장했다. 이후 2015년 ‘한국관광의 별’, 2016년 ‘한국관광 100선’ 2023년에는 ‘문화관광형 특성화사업’에 선정되는 등 명성을 높이고 있다.
토요시장은 소비자 트랜드에 부응하는 새로운 품목 개발, 젊은 상인 육성, 친절 마인드 향상 등 경쟁력 확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토요시장 진입 교량 예양교 개설, 칠거리 골목 르네상스사업 등 지속적인 주변 환경을 개선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전국 최고의 ‘명품시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9월 7·8일 日 오사카 개최
- 김여정, 포사격 훈련 '맹비난'..."尹, 탄핵 탈출 시도"
- 채상병 재표결·검사탄핵·김건희특검까지…7월 임시회도 '뇌관' 수두룩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남희석의 '전국노래자랑 MC' 100일 변화
- [이철영의 정사신] 與 전대에도 등장한 그 이름 '김건희'
- 스토킹 활개치는데 전담경찰 태부족…사설경호까지 동원
- [2024 납량①] "무더위를 싹"…극장·TV·무대는 지금 '호러 홀릭'
- [인터뷰] 함운경 "尹이 민심 살펴야…난 대통령께 할 말 하는 후보"
- 대우건설, 해외수주 상반기는 뒷걸음질…하반기에 만회할까?
- 밸류업 세제 지원 공개에 금융주 '들썩', 증권주는 '소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