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5G 특화망과 XR기술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군사 훈련 혁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5G 특화망과 XR기술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군사 훈련을 혁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K-방위산업과 e-MU 전공심화과정 4학년 20여 명의 학생들은 지난 6일 XR 군사훈련 시스템으로 실시된 군사훈련에 참가했다.
훈련에 참가한 K-방위산업과 e-MU 전공심화과정 4학년 학생회장 서지훈 중사는 "군에서 할 수 있는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을 XR을 통해 접해볼 수 있어서 매우 새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에 대한 이해 높이고, 흥미 유발 효과 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5G 특화망과 XR기술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군사 훈련을 혁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K-방위산업과 e-MU 전공심화과정 4학년 20여 명의 학생들은 지난 6일 XR 군사훈련 시스템으로 실시된 군사훈련에 참가했다.
XR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은 과학기술정통부의 28 GHz 산업융합확산사업의 하나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훈련에 참가한 K-방위산업과 e-MU 전공심화과정 4학년 학생회장 서지훈 중사는 "군에서 할 수 있는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을 XR을 통해 접해볼 수 있어서 매우 새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선화 교수(K-방위산업과 학과장)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XR 군사훈련 체험은 특히 직업군인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군에 관심이 있는 예비 병사들에게 군에 대한 이해도 증가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덕대 K-방위산업과는 최근 총, 포 및 미래의 최첨단 무기 체계를 선도할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과정에서 기초 및 응용 과학기술의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음 5G 기반 실감형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 개발 및 실증’(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비 36억) 사업을 통해 다양한 무기체계 교육 과정에 최첨단 XR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과 공식 사격 동아리 DSU(Daeduk Survival Unit)를 통해 3D 영상 사격장에서 레이저 총이나 XR 프로그램을 이용한 사격 훈련도 학생 주도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덕대 K-방위산업과는 각종 총기, 화포에 대한 실무교육과 첨단광학장비의 작동원리, 성능평가 및 운용, 정비에 대한 전문적이고 첨단화된 기술을 습득해 군사무기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 학과이다.
또한 총포광학전공과 방위산업전공의 세부전공으로 구분돼 국방부, 육군본부, 육군종합군수학교와 협약을 통해 국내 최고의 총포광학 및 미래 군사무기 실무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국방부 지원의 e-MU(e-Millitary University) 과정을 개설해 졸업 후 부사관 근무 중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이밖에 군장학생 선발 시 졸업 전 육군에서 2학기 장학금(약 600만원)을 받을 수 있고, 기계설계산업기사, 비파괴검사산업기사, 용접산업기사 및 광학기기산업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과 차별화된 병기분야 교육으로 승진 및 장기선발 시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육군3사관학교 협약, 충남대, 공주대와 연계교육 협약체결을 통한 무시험 편입 제도를 운영해 졸업 후 학생들이 진로 분야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9월 7·8일 日 오사카 개최
- 김여정, 포사격 훈련 '맹비난'..."尹, 탄핵 탈출 시도"
- 채상병 재표결·검사탄핵·김건희특검까지…7월 임시회도 '뇌관' 수두룩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남희석의 '전국노래자랑 MC' 100일 변화
- [이철영의 정사신] 與 전대에도 등장한 그 이름 '김건희'
- 스토킹 활개치는데 전담경찰 태부족…사설경호까지 동원
- [2024 납량①] "무더위를 싹"…극장·TV·무대는 지금 '호러 홀릭'
- [인터뷰] 함운경 "尹이 민심 살펴야…난 대통령께 할 말 하는 후보"
- 대우건설, 해외수주 상반기는 뒷걸음질…하반기에 만회할까?
- 밸류업 세제 지원 공개에 금융주 '들썩', 증권주는 '소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