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적신호, 홈런 더비 후 다친 노시환 복귀까지 최소 3주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몽 같은 올스타 주말이 됐다.
한화가 중심 타자 노시환(24) 없이 후반기에 돌입한다.
한화 구단은 8일 "노시환 선수는 두 차례 검진 결과 왼쪽 어깨 부하방 부위 관절와순 부분 손상에 따른 통증 소견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관절 내 염증이 많은 상태"라며 "복귀까지 최소 3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노시환은 지난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올스타 홈런 더비에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윤세호 기자] 악몽 같은 올스타 주말이 됐다. 올스타전 전야제 행사에 임했다가 다치면서 올스타전에 출전하지 못했다. 더불어 후반기 첫 3주를 결장한다. 한화가 중심 타자 노시환(24) 없이 후반기에 돌입한다.
한화 구단은 8일 “노시환 선수는 두 차례 검진 결과 왼쪽 어깨 부하방 부위 관절와순 부분 손상에 따른 통증 소견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관절 내 염증이 많은 상태”라며 “복귀까지 최소 3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마른하늘에 날벼락 같은 일이다. 노시환은 지난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올스타 홈런 더비에 참석했다. 홈런 더비를 정상적으로 마친 것 같았는데 다음 날 아침 왼쪽 어깨에 불편함을 느꼈다. 6일 올스타전에 불참하며 복수의 병원에서 어깨 상태를 확인했는데 ‘복귀까지 3주’ 진단이 나왔다.
지난해 최다 홈런을 터뜨린 한화 최고 타자다. 올해도 타율 0.267 18홈런 60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05로 활약했다. 1년 전 모습은 아니지만 한화에서 노시환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한화에서는 요나단 페라자와 함께 언제든 담장 밖으로 큰 아치를 그릴 수 있는 유이한 파워히터다.
더불어 수비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다. 주전 3루수로서 올시즌 81경기에서 핫코너를 책임졌다. 하주석 황영묵 이도윤이 3루를 볼 수 있으나 셋 다 3루가 주 포지션은 아니다. 노시환 이탈의 영향이 클 수밖에 없는 한화다.
한화는 9위로 전반기를 마쳤다. 그러나 5위 SSG와 3.5경기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후반기 좋은 흐름을 타면 2018년 이후 6년 만에 가을 야구도 기대할 수 있다. 여러모로 후반기 시작이 중요했는데 7월말까지는 노시환 없이 페넌트레이스에 임해야 한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세 심현섭, 열애 80일만 결혼까지? “프러포즈 반지 갖고다닌다” (조선의 사랑꾼)
- 연습생 동료에서 부부로…‘초대형 K팝 커플’ 현아♥용준형, 10월 웨딩마치 [공식]
- ‘핸섬파파’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둘째 임신
- 나나, 발리 태양 아래 매혹의 백리스룩
- 바비 인형 엄마 된다! ‘바비’ 마고 로비, 결혼 8년만 임신[할리웃톡]
- ‘파격 비키니’ 포미닛 허가윤, 금수저설에 입 열었다...은퇴설도 부인
- ‘팬텀싱어2’ 조민웅, 심장마비로 37세 사망…동료 추모물결
- 김윤지, 결혼 3년만에 엄마 됐다. 7일 득녀
- 효린, 애니메이션을 찢고나왔나? 인간 모아나 찰떡 컨셉트 화보 공개
- ‘전참시’ 송이 매니저,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박성광 아내 이솔이와 깜짝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