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인도 ETF 경쟁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하반기 인도시장을 겨냥한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출시한다.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등 2가지 테마 상품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이 진출해 있던 인도 ETF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한투운용은 8일 인도시장 상위 5대 그룹에 선별 투자하는 '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ETF의 효력 발생을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하반기 인도시장을 겨냥한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출시한다.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등 2가지 테마 상품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이 진출해 있던 인도 ETF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8일 코스콤 ETF 체크에 따르면 인도 시장에 투자하는 모든 ETF 상품이 연초 대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은 연초 대비 37.72% 올랐고,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인도Nifty50레버리지 역시 34.98% 올랐다. 레버리지 상품을 제외해도 같은 기간 KODEX 인도Nifty50 18.82%, KOSEF 인도Nifty50 18.44%, TIGER 인도니프티50 17.77% 상승했다.
이에 한투운용 역시 하반기 인도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한투운용은 8일 인도시장 상위 5대 그룹에 선별 투자하는 '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ETF의 효력 발생을 공시했다. 지난달에는 인도 대표 지수인 Nifty500 구성 종목 중, 소비업종에 집중 투자하는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ETF의 효력을 공시하기도 했다.
한투운용 관계자는 "작년에 인도 관련 공모펀드를 출시했는데, 그 반응이 성공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인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 올 하반기 인도 관련 ETF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단독] "시공사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시청역 사고' 유족들, 장례식 중 80만원 청구서 받아…'운구·현장수습비'
- 윤아 이어 또 '인종차별'…방석 없이 끼여 앉힌 돌체앤가바나쇼
- "매각 '대박'…근데, 점주는요?" 컴포즈커피에 던져진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