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명 씨, 평생 그대를 따라가고 싶어요 ‘태화루’ [방그집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그집(방송에 나온 그집)' 두 번째 맛집은 배우 김대명이 함께한 나영석 PD의 유튜브 콘텐츠 '맛따라 멋따라 대명이따라'와 MBC '놀면 뭐하니?'에서 배우 김석훈이 추천한 중국집 태화루입니다.
하지만 맛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면야 이 정도 기다림은 아무것도 아니죠.
중국집은 천지에 있지만 짜장면 잘하는 맛집은 정말 드문데요.
담백한 맛에 더부룩하지 않은 짜장면 맛집이라니 정말 귀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1시~오후 3시 30분 / 주말 정기휴무 주요메뉴 : 간짜장, 고기튀김 등
‘방그집(방송에 나온 그집)’ 두 번째 맛집은 배우 김대명이 함께한 나영석 PD의 유튜브 콘텐츠 ‘맛따라 멋따라 대명이따라’와 MBC ‘놀면 뭐하니?’에서 배우 김석훈이 추천한 중국집 태화루입니다. 서울 충무로역과 동대입구역 그리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이 주택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코앞이 동국대학교입니다.
평일 점심 시간대 끝 무렵인 2시 즈음 도착했지만 25분 정도를 대기했습니다. 타이밍이 안 좋으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맛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면야 이 정도 기다림은 아무것도 아니죠.
대기 인원이 있을 때 요리류 주문은 불가합니다. 오직 식사류만 가능합니다. 고기튀김을 주문하지 못해서 아쉬운 대로 군만두를 주문했는데요. 식사를 마칠 즈음 들어온 마지막 손님들은 고기튀김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부러움 주의). 인생은 역시 타이밍입니다.
면이 쫄깃합니다. 소스는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은데 야채의 식감이 어우러져 재밌습니다. 김대명 배우의 말대로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해 신기합니다. 마지막에 밥을 소스에 비벼 먹었어야 했는데 어쩌죠. 소스를 다 먹어버렸습니다.
대기 인원이 있어 요리류 주문이 불가해 아쉬운 대로 시켜봤는데요. 기름지지 않고 바삭해서 맛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편은 아니지만 귤을 까먹듯 홀린 듯이 들어갑니다. 고춧가루 뿌린 간장 소스와 함께라면 혼자 한 접시도 가능하죠. 특히 간짜장과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중국집은 천지에 있지만 짜장면 잘하는 맛집은 정말 드문데요. 담백한 맛에 더부룩하지 않은 짜장면 맛집이라니 정말 귀합니다. 저도 조만간 재방문해서 고기튀김 꼭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갑 앞둔 최완정 “19살 때 옷 입어”…놀라운 볼륨감 (유전자 X파일)
- 화사vs현아 속옷 비치는 시스루…같은 옷 다른 느낌?
- 현아♥용준형 10월 11일 결혼 보도에 “사실 확인 중”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눈물 뚝뚝…여전히 복잡한 심경 (이제 혼자다)
- 송승헌, 대통령 살해 시도? 머리에 총 겨눠…긴장감↑ (플레이어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