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美 인사관리협회(SHRM)와 향후 5년간 '독점 파트너십' 연장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미국 인적자원(HR) 전문가 집단인 미국 인사관리협회(이하 SHRM)와 향후 5년간 독점 파트너십 (Exclusive Partnership)에 대한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HRM은 HR 분야의 다양한 연구와 리서치, 학술 활동, 컨퍼런스 개최 등 최신 HR 지식 제공 및 활성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160여 개국에 560여 개 지부를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미국 인적자원(HR) 전문가 집단인 미국 인사관리협회(이하 SHRM)와 향후 5년간 독점 파트너십 (Exclusive Partnership)에 대한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HRM은 HR 분야의 다양한 연구와 리서치, 학술 활동, 컨퍼런스 개최 등 최신 HR 지식 제공 및 활성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160여 개국에 560여 개 지부를 두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19년간 SHRM과 공고한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KMAC는 글로벌 HR 트렌드를 국내에 전파하는 등 우리 기업의 HR 방향성 정립에 주력해 왔다. 매년 미국에서 진행되는 SHRM 글로벌 컨퍼런스 한국대표단 운영을 비롯, 글로벌 인사 자격 인증제도인 CP/SCP 프로그램 등 HR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전개해 왔다.
SHRM 관계자는 “이번 독점 파트너십 연장 계약 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상호 지원과 신뢰 기반의 협력관계가 더욱 굳건해졌다”라며 “SHRM 컨퍼런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개 워크숍 및 인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에서 KMAC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한수희 대표이사는 “KMAC가 글로벌 140여 개국을 대표하는 SHRM 파트너십의 모범 사례로 지난 19년 동안 이어져온 견고한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산업계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HR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3일 시카고에서 개최된 SHRM 컨퍼런스는 국내 140명의 기업인들이 한국대표단으로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AI와 DATA 등 기술 기반이 주도하는 산업계의 큰 변화의 흐름 속에서 HR 분야의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주제로 활발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세대 간 일하는 방식에 대한 조율과 존중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사례가 소개됐다.
KMAC는 국내 참가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도시에서의 맞춤형 인사이트 함양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KMAC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 산업계의 HR 이슈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SHRM 한국 대표단 프로그램이 진정한 학습과 교류,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에 '손흥민' 검색하자…매번 결과 다르게 나오는 이유 있었다
- '연봉 5억' 무슨 일 하길래…올해 딱 25명만 뽑았다
- "월 1000만원 벌어요"…새벽 3시 반 출근 '여의도 슈퍼우먼' [돈앤톡]
- 장남 결혼식에 이재용 초대…이번엔 톱스타 138억에 부른 부잣집
- "진열하기 전에 동났어요"…SNS서 난리난 '그 초콜릿' 완판
- "엉덩이에 뭐 넣었냐고" 쯔양, 헬스 그만둔 이유가…
- 허웅 전 여친 "2차 가해 이어져…허위제보한 친구 고소할 것"
- "어디서도 좋은 말 들어본 적 없는데"라던 고현정, 팬 만나 오열
- "왜 여기 나와?"…'인기가요' 깜짝 등장한 '데드풀과 울버린'
-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으로 바꿨더니…깜짝 결과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