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엑소와 작업’ 라이언 전, 저작권료 공개...“빌딩 한 채 수입”(‘라디오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저작권료에 대해 언급했다.
8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라이언 전이 출연했다.
이날 박명수는 "케이팝 황금기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가 대단한데 이효리, 샤이니, 슈주, 엑소, 레벨, 오마이걸, 엔시티, 에스파, 아이유 대단하다. 세계적인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들고 역사에 큰 획을 그은 라이언 전"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저작권료에 대해 언급했다.
8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라이언 전이 출연했다. 이날 박명수는 “케이팝 황금기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가 대단한데 이효리, 샤이니, 슈주, 엑소, 레벨, 오마이걸, 엔시티, 에스파, 아이유 대단하다. 세계적인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들고 역사에 큰 획을 그은 라이언 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워낙 유명한 분이라 만나보고 싶었다. 인상이 좋다. 우리 딸이 아이브 팬인데 라이언 전이 만든 노래 다 좋아한다”라는 사연을 읽었다.
박명수는 “히트곡이 많다. 저작권료가 쏠쏠하냐”라고 물었고, 이에 라이언 전은 “요즘 대중들이 저작권에 관심이 많더라. 예전엔 집 한 채였다면 지금은 빌딩 한 채까지 가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또 “글로벌 집계도 잘 되는 것 같다. 요즘 저작권을 활발하게 걷어주는 것 같다. 아이브, 엔믹스, 오마이걸, NCT, 아이유, 엑소 샤이니와 함께했다”고 밝혔다.
‘박명수의 라디오쇼’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KBS 쿨FM에서 방송된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세 심현섭, 열애 80일만 결혼까지? “프러포즈 반지 갖고다닌다” (조선의 사랑꾼)
- 나나, 발리 태양 아래 매혹의 백리스룩
- 현아·용준형 부부되나? 10월 11일 결혼설에 “확인 중”
- ‘파격 비키니’ 포미닛 허가윤, 금수저설에 입 열었다...은퇴설도 부인
- 바비 인형 엄마 된다! ‘바비’ 마고 로비, 결혼 8년만 임신[할리웃톡]
- ‘팬텀싱어2’ 조민웅, 심장마비로 37세 사망…동료 추모물결
- 김윤지, 결혼 3년만에 엄마 됐다. 7일 득녀
- 효린, 애니메이션을 찢고나왔나? 인간 모아나 찰떡 컨셉트 화보 공개
- ‘전참시’ 송이 매니저,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박성광 아내 이솔이와 깜짝 만남
- 폭염 속 싸이 ‘흠뻑쇼’ 광주 공연, 온열 질환으로 관객 4명 탈진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