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70억원 지원받아 디스플레이 인재 양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향대가 교육부 주관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 중 디스플레이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첨단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교과목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단기 집중 교육과정이다.
지자체와 기업, 대학 협력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공정·장비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3개 기업·기관과 2029년까지 산업 인재 집중 교육
[천안·아산=뉴시스]박우경 기자 = 순천향대가 교육부 주관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 중 디스플레이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첨단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교과목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단기 집중 교육과정이다. 오는 2029년 2월까지 총 5년 동안 총 70억원을 지원받는다.
순천향대는 사업단장 문대규 교수(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를 필두로 23명의 전임교원이 사업에 참여한다. 지자체와 기업, 대학 협력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공정·장비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충남테크노파크 및 덕산네오룩스 외 소재·부품 관련 17개 기업 등 총 43개의 기업과 기관이 함께한다.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은 “적극적인 지·산·학 협력을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클러스터 지역으로 충남도를 성장시키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cedust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