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 렛츠고 안동…안동시,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개장... 31일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동시가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정하동 635번지)에 오는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31일간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지난해 처음 확대 개장한 낙동강변 둔치 물놀이장은 넓은 공간에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운영한다는 입소문을 타고 한 달간 3만1060명이 방문하는 등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단,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안전요원 휴게 및 물놀이장 정비를 위해 이용을 제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안동시가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정하동 635번지)에 오는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31일간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지난해 처음 확대 개장한 낙동강변 둔치 물놀이장은 넓은 공간에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운영한다는 입소문을 타고 한 달간 3만1060명이 방문하는 등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기존에 설치된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5개소, 바닥분수, 땅콩수영장 외에도 휴게공간에 720㎡의 대형텐트를 설치해 보호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수질관리를 위해 수영장 주변에 데크시설을 설치해 이를 통해 수영장으로 입장한다.
바운스 풀장, 유수풀, 바운스 슬라이드, 터널 샤워장 등 테마 풀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물놀이장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안전요원 휴게 및 물놀이장 정비를 위해 이용을 제한한다.
어린이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은 정기 소독과 수질검사,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운영 기간 중 물놀이장 옆에서는 K-POP 콘서트(7월 27일), 수(水)페스타(7월 27일~8월 4일)가 열린다.
이대동 수자원정책과장은 “올해도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및 천리천 어린이물놀이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천시니어클럽,‘카페 윤슬’ 문열어…소풍(음식점),나비세상등 이어 5번째
- 대경권 이랜드 리테일, HELLO! SUMMER 스페셜행사 진행
- 나만의 섬 여행 경험 공유… 총상금 1,200만원 내건 섬 여행 영상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 포항서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23일 개막…40개 고교 참가 14일간 열전
- 봉화군,경북도 제안제도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영예’
- 권기창 안동시장 민선8기 반환점 돌며 역동적인 시정 구상…경북성장 거점도시 육성
- "자두와 살구를 결합한 그맛은 어떨까"…영주시 신소득 작목 ‘망고링’ 수도권 판로개척
- 대구시행복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교실 '눈길'
- 경주시, APEC 정상회의 유치 기념 '먹깨비'할인 이벤트 제공
- 청도군, 대한민국 환경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