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희석 2024. 7. 8.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8월까지 메타버스 시대 흐름에 맞추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트랜드와 함께 교육니즈가 많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언리얼·로블록스 플랫폼을 각 대상별 수준·활용도에 맞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 내 재직자, 대학생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 제공
메타버스 관련 분야 명사 초청 특강·오티 진행, 교육시 교재, 종료 후 수료증 제공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8월까지 메타버스 시대 흐름에 맞추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트랜드와 함께 교육니즈가 많아지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언리얼·로블록스 플랫폼을 각 대상별 수준·활용도에 맞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메타버스 분야에 관심이 많은 비전공자를 위한 제페토 과정, 관련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언리얼 엔진 과정, 비전공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자격증 취득을 위한 로블록스 과정으로 대상자에게 직접적으로 관련분야 진출·업무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실습위주 내용으로 준비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교육에 앞서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잘 알려진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메타버스 전문가로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산업의 트랜드와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제공한다.

전체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비용 전액 지원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위해 진흥원 내 일자리지원사업 연계·희망자 대상 멘토링을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주당 3시간씩 2회, 총 24시간 진행하며,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과정별 25명을 모집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미래 ICT 산업을 책임질 메타버스 분야 인재양성를 위해 진행되는 본 과정으로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