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퍼스트 디센던트, 동접 26만 기록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6만 명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경신했다.
7일 퍼스트 디센던트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6만 명을 돌파했다.
다만 유저의 퍼스트 디센던트 호불호는 상당히 갈리는 모양새다.
대중의 평가와는 별개로 꾸준히 유저들이 퍼스트 디센던트를 찾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6만 명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경신했다.
7일 퍼스트 디센던트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6만 명을 돌파했다. 종전 기록인 24만 8000명을 넘기며 자체 신기록을 달성했다. 등락폭은 있으나 서비스 이후 꾸준히 동접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다만 유저의 퍼스트 디센던트 호불호는 상당히 갈리는 모양새다. 3만 8391개 스팀 평가 중 51%가 긍정적 의견을 내놓았다. 종합 평가는 '복합적'으로 최근 흥행했던 게임과 비교하면 좋은 편은 아니다.
대중의 평가와는 별개로 꾸준히 유저들이 퍼스트 디센던트를 찾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6시 기준 스팀 동접자 17만 명을 달성했다. 이후 4일에는 23만 명, 6일에는 24만 명을 달성했고, 7일에는 26만 명을 넘어섰다.
출시 초기에도 캐릭터 디자인, 비주얼, 그래픽, 의상 질감, 콘텐츠 자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대로 부족하다고 지적되던 최적화나 각종 버그 문제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했다.
출시 후 여러 번의 패치를 거듭하며 게임이 훨씬 매끄러워졌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에 퍼스트 디센던트를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는 유저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등락 폭은 있지만, 동접자 수는 꾸준한 우상향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고품질의 비주얼과 총기 기반의 화려한 전투가 강점인 글로벌 루트 슈터 장르 게임이다. 무기와 스킬을 자유롭게 결합해 능력치를 변경하고 다양한 전략을 구상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오픈 스펙 기준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메인 스토리를 즐기고, 16종의 거대 보스를 처치하는 '보이드 요격전'과 16종의 던전형 콘텐츠 '침투 작전', 8종의 스테이지 콘텐츠 '특수 작전' 등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