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위시, 한터주간차트 2관왕…자체 신기록 경신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2024. 7. 8. 14: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시티 위시(NCT WISH)와 정한X원우(JEONGHAN X WONWOO)가 한터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먼저 주간 월드차트에서는 엔시티 위시가 1위를 차지했다.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엔시티 위시의 1위 행진이 이어졌다.

주간 인증차트에서는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THIS MAN'이 한 주 간 가장 높은 정품 인증량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한터차트

그룹 엔시티 위시(NCT WISH)와 정한X원우(JEONGHAN X WONWOO)가 한터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8일 오전 10시, 2024년 7월 1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엔시티 위시와 정한X원우가 각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주간 월드차트에서는 엔시티 위시가 1위를 차지했다. 엔시티 위시는 음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만1104.07점의 월드 지수로 강세를 보였다. 이어 에스파가 월드 지수 9560.35점으로 2위, 아이브가 월드 지수 9050.85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엔시티 위시의 1위 행진이 이어졌다. 'Songbird'는 음반 지수 50만746.30점 (판매량 53만7998장)을 기록하며 초동판매량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주간 음반차트 2위는 음반 지수 12만5280.65점 (판매량 9만5152장)을 기록한 스테이씨의 정규 1집 'Metamorphic'이며, 3위는 음반지수 7만215.00점 (판매량 5만6172장)을 기록한 이승윤의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이다.

주간 인증차트에서는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THIS MAN'이 한 주 간 가장 높은 정품 인증량을 기록했다.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THIS MAN'은 지난 한 주 간 중국(홍콩) 지역에서 가장 높은 인증률을 보였다.

2위는 트리플에스의 'ASSEMBLE24'가 꿰차며 롱런 인기를 보여줬다. 3위는 레드벨벳의 10주년 스페셜 앨범 'Cosmic'이다.

한터차트의 7월 1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 발표되며, 음반차트 순위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음반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