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초고층 건축물 해체 기술 특허 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초고층 건축물 해체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고 8일 밝혔다.
출원한 특허가 최종 등록에 이르게 되면 HDC현대산업개발은 도심지 초고층 건축물의 해체 공사 역량 강화와 기술에 대한 권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진행 중인 초고층 건축물 해체 공사의 경험과 노하우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특허 출원했다"며 "도심지 해체 공사 현장 근로자와 주변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초고층 건축물 해체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고 8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국내 최초로 도심지 초고층 건축물 해체 공사를 진행하며 철거 기술을 개발, 보완해 가며 해체 엔지니어링 역량을 키우고 있다. 실전 경험과 해체 공사 노하우에 대한 권리 확보 방안으로 해체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을 지난 6월 완료했다.
이 기술은 분리된 외벽이 건물 밖으로 낙하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자 없이 자동 수평 커팅 장치로 커팅 작업을 진행해 작업자를 보호하는 등 작업자와 주변 건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다.
승강로 보호 시스템과 승강기 보호 시스템은 철거 작업 중 건물 내부의 승강로(엘리베이터 홀)와 승강기(호이스트 카)를 분쇄된 건물의 부재 등 철거 부산물로부터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출원한 세 가지 특허는 초고층 건축물 해체 공사 중 작업자와 인접한 건물의 안전, 해체 충격 완화를 통한 건축물 존치 부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출원한 특허가 최종 등록에 이르게 되면 HDC현대산업개발은 도심지 초고층 건축물의 해체 공사 역량 강화와 기술에 대한 권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진행 중인 초고층 건축물 해체 공사의 경험과 노하우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특허 출원했다”며 “도심지 해체 공사 현장 근로자와 주변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억→8억’ 세종아파트 가격 반토막난 이유
- “저길 어떻게 올라가”…‘지옥의 오르막길’ 버스 노선 폐지에 반발
- "한국 망신"...필리핀 여친 임신하자 잠적한 남성 추적했더니
- “8시간 동안 육회 150번 주문”…돌변한 단골의 '주문 테러'
- YS 만나려던 김일성 사망…배후엔 아들 김정일?[그해 오늘]
- "10억 껑충, 난리도 아냐" 서울 아파트 월세도 고공행진…급상승 이유
- 제주 입항 앞두고 '연락두절' 대만발 요트…8시간 만에 무사 확인
- "곱창집서 소 생간 먹었는데"...수원서 '야토병' 의심 사례
- "지금 사도 안 늦어?"..삼성전자, 10만전자 갈까
- 전술·리더십·경험·연속성·일정 등...홍명보 선임 이유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