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서정대·예원예대와 청소년 뷰티·웹툰분야 진로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가 뷰티·웹툰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대학과 함께 특강을 마련했다.
경기 양주시는 오는 30일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뷰티(메이크업, 코디 등), 웹툰(미술, 작가) 분야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서정대학·예원예술대학교와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양주시가 뷰티·웹툰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대학과 함께 특강을 마련했다.
경기 양주시는 오는 30일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뷰티(메이크업, 코디 등), 웹툰(미술, 작가) 분야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서정대학·예원예술대학교와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몰래 화장하고 몰래 보던 웹툰을 보다 건강하게 활용하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5일부터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새롭게 개설한 양주진로진학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수현 시장은 “이제 교육은 지역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운영하는 것이 필수”라며 “지역 내 학교, 기업 등과 협업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양주시 교육체육과 진로진학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억→8억’ 세종아파트 가격 반토막난 이유
- “저길 어떻게 올라가”…‘지옥의 오르막길’ 버스 노선 폐지에 반발
- "한국 망신"...필리핀 여친 임신하자 잠적한 남성 추적했더니
- “8시간 동안 육회 150번 주문”…돌변한 단골의 '주문 테러'
- YS 만나려던 김일성 사망…배후엔 아들 김정일?[그해 오늘]
- "10억 껑충, 난리도 아냐" 서울 아파트 월세도 고공행진…급상승 이유
- 제주 입항 앞두고 '연락두절' 대만발 요트…8시간 만에 무사 확인
- "곱창집서 소 생간 먹었는데"...수원서 '야토병' 의심 사례
- "지금 사도 안 늦어?"..삼성전자, 10만전자 갈까
- 전술·리더십·경험·연속성·일정 등...홍명보 선임 이유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