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 올해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추가 수요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8일 '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과 관련, 추가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재외동포단체는 오는 18일까지 관할 재외공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일회성, 전시성, 친목성 행사에 대한 지원은 지양되며, 재외공관을 통하지 않은 사업, 전년도 사업 결과보고서를 미제출한 단체의 사업, 영리목적인 사업 또는 지원요청액이 미화 1500달러 미만인 사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8일 ‘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과 관련, 추가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한국 발전상 알리기 프로젝트 사업을 비롯해 △교류증진 △권익신장 △차세대단체 △경제단체 △조사연구단체 등의 활동과 한글학교 교사현지 연수, 한인회관 등 건립지원 사업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재외동포단체는 오는 18일까지 관할 재외공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외동포청은 심의위원회를 열어 동포단체에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지원 여부 및 지원금 액수는 △재외동포 정책 목표와의 부합성 △거주국 재외동포사회 전체에 대한 파급효과 △동포사회에 대한 실질적 혜택 유무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돼 결정될 예정이다.
일회성, 전시성, 친목성 행사에 대한 지원은 지양되며, 재외공관을 통하지 않은 사업, 전년도 사업 결과보고서를 미제출한 단체의 사업, 영리목적인 사업 또는 지원요청액이 미화 1500달러 미만인 사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요조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외동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세훈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억 요구 심한 것 아니다"… 손웅정 감독 고소 학부모 녹취록 공개
- "구조견이 찾았다" 홍천 두촌면 실종자 수색 나흘만에 '무사 구조'
- "돈 잃어서 홧김에"… 정선 강원랜드 호텔 불지른 중국인 긴급체포
- '야고 이적' 놓고 강원FC “상도덕 지켜라”… 울산HD “문제 소지 없다”
- 2025학년도 의대 입시 '수시 재외국민 특별전형' 8일 원서접수
- 속초시, 대관람차 해체명령 등 행정처분 실시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여자 혼자 산에 오지마”…춘천 삼악산서 경고받은 이유는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