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롤스터,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그랜드 파이널에서 3연속 우승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그랜드 파이널에서 KT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KT는 'eK 리그 챔피언십' 최초 3연속 우승이란 대기록을 달성하며, 총 상금 4000만원과 2000만 넥슨캐시를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그랜드 파이널에서 KT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즌 그랜드 파이널은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120명의 관중과 함께 치러졌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과 협업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진행한 생중계 방송은 약 3만 4500명이 시청했다. 최종 순위 결정전인 그랜드 파이널은 1~2라운드 종합 1위 KT와 플레이오프 1~2라운드에서 젠지와 광동 프릭스를 연달아 꺾은 WH게이밍이 만나 7전 4선승제로 펼쳐졌다.
2대2 다인전으로 진행된 1세트에서 KT 김관형, 김정민은 WH게이밍 이원주, 이상민과 대결해 4골씩 주고받는 공방 끝에 승부차기에서 패배했으나, 2세트에서 곽준혁의 적극적인 공격으로 승리해 균형을 맞췄다. 이어 3세트부터 6세트까지 KT와 WH게이밍은 번갈아 가며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3-3으로 균형을 이뤘다. 마지막 7세트에서 KT 곽준혁과 WH게이밍의 이원주가 출전해 격전을 펼쳤으며, 곽준혁은 1-2로 뒤진 상황에서 연장 후반에만 극적으로 2골을 득점하며 승리하며 KT는 최종 세트스코어 4대3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KT는 'eK 리그 챔피언십' 최초 3연속 우승이란 대기록을 달성하며, 총 상금 4000만원과 2000만 넥슨캐시를 획득했다. 또 준우승을 차지한 WH게이밍에게는 총 상금 3000만원과 1000만 넥슨캐시가 수여됐다.
한편 이번 시즌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KT, WH게이밍, 광동, 젠지는 획득한 'FC 프로 랭킹 포인트'에 따라 오는 8월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최상위 글로벌 국가대항전 'FC 프로 챔피언스 컵'의 'FC 온라인'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한다. 'FC 모바일'은 오는 13일 진행되는 'FC 프로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통해 한국 대표 2인을 확정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정화 “남자친구 생겼어요”..애인 깜짝 고백?
- 유명 개그맨, 갑자기 사라진 이유 “3분에 1천3백만 벌었는데”
- 54세 심현섭, 14세 연하♥와 결혼 임박..프러포즈 현장 대공개
- 혼자 된 최동석·이윤진, 눈물 뚝뚝..'이혼 13년차' 전노민은?
- '구박하는' 시어머니 차량에 방화 청부한 며느리 징역 16개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