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내 최초 전기 경트럭 전용 타이어 ‘e 밴트라’ 시리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8일 전기 경트럭, 밴 전용 타이어인 'e 밴트라'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e 밴트라' 시리즈를 선보이며 전기차의 무거운 무게를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전기차에 장착하면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30%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8일 전기 경트럭, 밴 전용 타이어인 ‘e 밴트라’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e 밴트라’ 시리즈를 선보이며 전기차의 무거운 무게를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전기차에 장착하면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30%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 젖은 도로에서는 13%, 마른 도로에서는 4% 가량 기능이 개선돼 다양한 조건의 도로 위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e 밴트라 트랜짓’은 전륜 및 전후륜으로 장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타이어에 3D 미세홈을 적용해 주행 시 생기는 블록 변형을 최소화했다. ‘e 밴트라 드라이브’는 후륜 타이어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e 밴트라의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전기 경트럭 또는 밴을 운전하는 이용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희룡아, 잔머리 굴리지 말고 죽을죄 지었다고 끝내라”
-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여사 5차례 문자 전문 공개
- 이게 맞아? 시청역 참사 유족이 80만 원 낸 이유
- ‘63세 연하킬러’ 최화정 “남친 ‘엄마’ 호칭에 정신이 ‘번쩍’”
- ‘쿨해진’ 성형 고백…방송 중 수술 붕대 감고 나오는 요즘 예능
- ‘팬텀싱어2’ 조민웅, 심장마비로 사망… 뒤늦게 알려진 비보
- 미녀들에 둘러싸인 김정은과 푸틴…사진의 실체 알고보니
- “윤석열 정부 해수부 업무보고에서 사라진 ‘독도’”…무슨 일?
- 이제훈 “수술 전 사망동의서 사인때 ‘인생 막 살걸’ 후회”
- 홍명보, 10년 만에 축구대표팀 사령탑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