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청소년 디아스포라 영상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설공단(공단) 인천청소년수련관이 8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9~24세 국내 청소년들과 재외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천 청소년 디아스포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종필 공단 이사장은 "재외동포들의 삶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많은 국내외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 주제로 8월 1일부터 영상 공모 시작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설공단(공단) 인천청소년수련관이 8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9~24세 국내 청소년들과 재외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천 청소년 디아스포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8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재외동포들의 삶과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재외동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재외동포청의 역할과 기능 △재외동포의 삶과 활약 △재외동포의 뿌리이자 동반자인 인천 도시 소개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시상은 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단편과 숏폼 2부문으로 나눠져 있으며, 총 400만 원 상당의 시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재외동포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단편과 숏폼을 합쳐 통합부문으로 시상하며 테블릿 등 시상물품과 트로피가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주제를 선정, 7월부터 영상을 제작해 8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인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청소년수련관 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필 공단 이사장은 "재외동포들의 삶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많은 국내외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9월 7·8일 日 오사카 개최
- 김여정, 포사격 훈련 '맹비난'..."尹, 탄핵 탈출 시도"
- 채상병 재표결·검사탄핵·김건희특검까지…7월 임시회도 '뇌관' 수두룩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남희석의 '전국노래자랑 MC' 100일 변화
- [이철영의 정사신] 與 전대에도 등장한 그 이름 '김건희'
- 스토킹 활개치는데 전담경찰 태부족…사설경호까지 동원
- [2024 납량①] "무더위를 싹"…극장·TV·무대는 지금 '호러 홀릭'
- [인터뷰] 함운경 "尹이 민심 살펴야…난 대통령께 할 말 하는 후보"
- 대우건설, 해외수주 상반기는 뒷걸음질…하반기에 만회할까?
- 밸류업 세제 지원 공개에 금융주 '들썩', 증권주는 '소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