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NCSI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애프터서비스) 부문 도입 첫 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첫 해 1위에 올랐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부사장)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애프터서비스) 부문 도입 첫 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휴대전화·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이은 성과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에어컨·냉장고·세탁기·TV·노트북,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첫 해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과 가치를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고객의 인식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효과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부사장)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지하 살던 기안84, 잠실 건물주 됐다더니"…웹툰 작가 연소득 무려
- 스무디에 '노화 원인' 이것 이렇게 많았다니…
- "반바지 입고 앉았다고 성범죄자라니"…동탄서, 또 구설수
- "엘레베이터 없어서 미안해요"…택배기사가 받은 감동선물
- 양정아 "김승수와 동거·쌍둥이 임신·8월 결혼?…가짜뉴스"
- “한달 5억 벌었다” “4시간하면 300만원” 이런 BJ 수두룩하더니
- “너무 잘생겼다!” 인기폭발 20대男이었는데…이번에도 논란, 결국
- “이건 소름 돋는다! 귀신인 줄” 혼자 움직이는 화면…알고보니
- “싸다고 너도나도 일본 갔는데” 네이버가 대박났다…무슨 일이?
- “갑자기 도망쳤다” 정준하도 당했다…해도해도 너무한 ‘먹튀’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