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본업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고서는 경영전략 내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ESG 경영의 성과와 향후 전략 방향을 공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사장)는 "진정한 지속가능경영은 비즈니스 가치사슬 안에 ESG 전략을 통합하고 기업의 본질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대체투자 자산운용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고객의 행복을 지킴은 물론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사회와 나누는 데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통합적으로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마스턴투자운용 2023 통합보고서(Investment in Sustainability, 이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보고서는 경영전략 내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ESG 경영의 성과와 향후 전략 방향을 공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보고서 발간을 위해 사내에 통합보고서 태스크포스팀(TFT)도 결성했다.
보고서는 크게 '파트 1'(Corporate report)과 '파트 2'(ESG report)로 구분된다.
기업 소개와 경영 실적 등을 다룬 파트 1에서는 재무적 관점에서 마스턴투자운용이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가치에 대해 서술했다.
ESG 성과와 전략이 담긴 파트 2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에 따른 지속가능경영 관련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한 ESG 경영의 구체적인 전략과 실천을 담았다.
특히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보고서에 8대 ESG 중대 이슈를 선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8대 중대 이슈는 △친환경 자산 투자 및 관리 △건강한 건물과 지역사회 △ESG 정보 공시를 통합 주주가치 제고 극대화 △에너지 절감 및 효율성 관리 △전사적 ESG 경영 체계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 △기후 리스크 대응 △임차인 및 이해관계자 안전 보건 관리 등이다.
ESG 투자 사례로는 친환경 건축물 평가 및 인증 실적을 수록했으며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의 공시 권고안을 반영해 기후변화 대응 전략, 기후 리스크 관리 체계 및 방법, 온실가스 감축 목표, 운용자산의 온실가스 및 에너지 인벤토리 등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환경부문(E)에서는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수립하고 친환경 빌딩 리노베이션, 에너지 절감 활동 및 기술 개발 등 탄소 감축을 위한 여러 활동들을 전개 중이다.
사회부문(S)에서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실물 자산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지역사회 발전 기여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도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투명성을 확보해 이사회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경영활동에 미치는 재무 및 비재무적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운용사의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보고서는 자사 홈페이지 내 'ESG 공시' 메뉴에 업로드 됐으며 ESG 경영실적 중 핵심 부분만 추려낸 'ESG 리포트 하이라이트'를 별도로 제작했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사장)는 "진정한 지속가능경영은 비즈니스 가치사슬 안에 ESG 전략을 통합하고 기업의 본질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대체투자 자산운용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고객의 행복을 지킴은 물론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사회와 나누는 데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김정숙 내외 ‘럽스타그램’, 네티즌 분노…“웃음이 나옵니꽈?”
- “여기 중국이야?”…조민, 예랑 ‘대림 데이트’서 감탄한 이 음식
- “2500만원 이어 5000만원”…아파트 단지서 돈 뭉치 또 발견
- “조용하라”며 30대女 8차례 폭행…20대男 2명 징역형
- “손흥민까지 건드렸다”…선 넘은 ‘남혐 집게 손’ 논란 어디까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