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업계 첫 경도인지장애 보장 `치매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각 단계별 보장이 가능한 '삼성 치매보험'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우선 경도인지장애 및 최경증 치매까지 보장 범위를 업계 처음으로 확대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치매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경도인지장애부터 치매의 전 단계를 든든히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치매 환자와 더 큰 고통을 받는 환자 가족을 위한 최적의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약관 충족 시 '돌봄로봇' 제공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각 단계별 보장이 가능한 '삼성 치매보험'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증가하는 치매발병률에 대비하고, 늘어나는 간병비에 대한 치매 환자와 가족의 걱정을 덜어준다.
주보험에서 치매 상태 보장개시일 이후 중증치매상태로 진단 확정 시 '중증치매진단보험금'을, 진단 확정 후 중증치매진단보험금 지급사유일을 최초로 해 10년간 매년 연지급 사유 해당일에 생존 시 '중증치매연금'을 보장한다. 또 다양한 특약을 통해 치매 검사·치료·통원 등 치료 과정 전반과 치매 장기요양 시 필요한 재가급여 및 시설급여 등도 보장한다.
삼성생명은 우선 경도인지장애 및 최경증 치매까지 보장 범위를 업계 처음으로 확대했다. 해당 특약을 가입하고 약관상 보장개시일 이후에 경도인지장애 또는 최경증 이상 치매 진단 시 현물 급부인 '돌봄로봇'을 최초 1회에 한해 제공한다.
돌봄로봇은 치매 직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 상태가 치매로 발전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최경증 치매의 악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치매특화 인지기능 훈련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말벗 기능과 24시간 위기감지, 긴급콜, 복약알림, 건강데이터 관리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치매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환자와 가족의 치매 관리 비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치매장기요양(1~인지지원등급) 재가급여지원 및 치매장기요양(1~5등급) 시설급여지원 특약을 신규 도입했다. 재가급여는 방문요양, 방문간호, 방문목욕, 주야간·단기보호 등을 포함한다.
삼성생명은 '시니어 케어' 서비스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다.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건강상담 및 병원예약을 대행하는 '평상시 건강관리' 서비스와 입원 시 간병인·가사도우미·재활운동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진단시 케어' 서비스로 구성했다.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경증치매 진단 후 입원 시에도 간병인·가사도우미를 5년간 합산 10회까지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환자의 직계가족 1명에 대한 치매 유전자 검사 및 환자·보호자 심리상담(3회) 등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서비스도 추가했다.
삼성생명은 기존에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도 치매에 대해 준비할 수 있도록 '삼성 간편 치매보험'을 함께 출시했다. 당뇨나 고혈압이 있어도 3가지 간편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치매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경도인지장애부터 치매의 전 단계를 든든히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치매 환자와 더 큰 고통을 받는 환자 가족을 위한 최적의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토한 사진’ 최순실 딸 정유라, 가슴 먹먹한 근황 “한 푼 아껴보려 한 게…”
- ‘이재명 저격’ 후 日 간 개그맨 김영민, 무슨 일 있었길래…의미심장 SNS
- "한국 여탕 신기해서"…대놓고 알몸 불법촬영한 60대 중국인
- 검찰 "`SNS로 선거운동·김여사 명예훼손` 진혜원 검사 징역형 구형"
- "왜 남의 집에서 잠을 자?"…연인 폭행해 의식불명 빠뜨린 40대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