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리더십·경험·연속성·일정 등...홍명보 선임 이유 8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가 경기 철학, 리더십 등 8개 항목을 들어 홍명보 감독이 차기 대표팀 사령탑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임생 축구협회 기술총괄이사는 8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홍명보 대표팀 감독 선임과 관련된 브리핑을 진행했다.
이임생 이사는 홍명보 감독을 선임한 첫 번째 이유로 전술적은 측면을 소개했다.
대표팀 감독 부임에 부정적이었던 홍명보 감독도 이임생 이사의 간곡한 부탁을 이기지 못하고 하루 동안 고민한 뒤 감독직을 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경기 철학, 리더십 등 8개 항목을 들어 홍명보 감독이 차기 대표팀 사령탑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임생 축구협회 기술총괄이사는 8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홍명보 대표팀 감독 선임과 관련된 브리핑을 진행했다.
이임생 이사는 홍명보 감독을 선임한 첫 번째 이유로 전술적은 측면을 소개했다. 그는 “홍명보 감독 이끄는 울산은 측면 뒷공간을 효율적으로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울산에서 보여준 전략이 대표팀에도 적용할 만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데이터로 기회 창출, 빌드업, 압박 강도 모두 (홍 감독의 팀이) 1위였다”면서 “활동량은 10위였으나 효과적으로 경기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임생 이사는 “홍명보 감독이 대표팀의 ‘원팀 정신’을 만드는 데 탁월한 지도자다”라며 “연령별 대표팀과 연속성이 중요해 국내 지도자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홍명보 감독의 성과가 외국 지도자와 비교해 떨어지지 않는다”며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지도자로서 실패한 경험도 한국 축구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경질한 뒤 100명 안팎의 외국인 후보를 검토했지만 적임자를 찾지 못했다. 이름이 알려지고 지도력이 검증된 후보는 몸값이 비쌌다. 몸값이 맞는 감독은 경력이나 능력면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이임생 이사는 지난 2일 다비드 바그너(독일), 거스 포옛(우루과이) 등 외국인 감독 최종 후보와 면담을 하기 위해 유럽 출장을 다녀왔다. 하지만 적합한 인물이 아니라는 판단을 내렸고 귀국하자마자 지난 5일 홍명보 감독을 찾아가 대표님 사령탑을 맡아줄 것으로 요청했다.
대표팀 감독 부임에 부정적이었던 홍명보 감독도 이임생 이사의 간곡한 부탁을 이기지 못하고 하루 동안 고민한 뒤 감독직을 수락했다. 홍명보 감독의 임기는 2027년 1월 아시안컵까지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억→8억’ 세종아파트 가격 반토막난 이유
- “저길 어떻게 올라가”…‘지옥의 오르막길’ 버스 노선 폐지에 반발
- "한국 망신"...필리핀 여친 임신하자 잠적한 남성 추적했더니
- "10억 껑충, 난리도 아냐" 서울 아파트 월세도 고공행진…급상승 이유
- “8시간 동안 육회 150번 주문”…돌변한 단골의 '주문 테러'
- YS 만나려던 김일성 사망…배후엔 아들 김정일?[그해 오늘]
- 제주 입항 앞두고 '연락두절' 대만발 요트…8시간 만에 무사 확인
- "곱창집서 소 생간 먹었는데"...수원서 '야토병' 의심 사례
- "지금 사도 안 늦어?"..삼성전자, 10만전자 갈까
- '팬텀싱어2' 성악가 조민웅, 사망 비보 뒤늦게 전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