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가상 캐릭터 아뽀키와 '티맵 대중교통'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가상 캐릭터 아뽀키(APOKI)와 협업해 티맵 대중교통 서비스 홍보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아뽀키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팔로워 약 500만명을 보유한 VV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가상) 아티스트다.
티맵모빌리티는 아뽀키와 티맵의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아뽀키가 이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과 홍보 자료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채널에 게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가상 캐릭터 아뽀키(APOKI)와 협업해 티맵 대중교통 서비스 홍보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아뽀키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팔로워 약 500만명을 보유한 VV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가상) 아티스트다. 2019년 데뷔 이후 지속적인 음원 활동을 통해 버추얼 엔터테인먼트(Virtual Entertainment)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북미 등 세계적으로 팬덤을 확장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아뽀키와 티맵의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승차·환승·하차 등의 경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두 정류장 전부터 이동을 위한 알림을 전송한다. 휴대폰 잠금 화면에 현 위치와 잔여 시간, 이동 정보가 나타나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시외버스나 항공, 기차 등의 교통편을 제외한 시내 경로 이용 시에만 제공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지하철·버스 경로 전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iOS는 버스를 시작으로 지하철 경로까지 연내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아뽀키가 이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과 홍보 자료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채널에 게재한다.
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Brand Innovation & Growth) 리더는 "티맵모빌리티의 다양한 서비스를 친숙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 동안 아뽀키와의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윤아 이어 또 '인종차별'…방석 없이 끼여 앉힌 돌체앤가바나쇼
- "매각 '대박'…근데, 점주는요?" 컴포즈커피에 던져진 질문
- [단독] 현대건설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검찰총장, 이재명 겨냥 "'필벌의 원칙'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