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의 KT, 초반 부진 딛고 도약 노린다

장동준 기자 2024. 7. 8. 10: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포츠 월드컵 패배 젠지,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와 대결
2024 LCK 서머 4주 차에서 승률 5할 복귀를 노리는 KT 롤스터

'디펜딩 챔피언' 젠지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 패배에 이어 상위권 팀들을 연이어 만난다. 여름에 강한 KT는 초반 부진을 딛고 중상위권 도약의 기회를 엿본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코리아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서머 4주 차를 예고했다. 

2024년 전반기 활약에 힘입어 젠지는 T1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EWC)에 LCK 대표로 초청받아 참가했다. 유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된 젠지는 6일 새벽에 열린 톱 이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0대2로 완패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으로 돌아온 젠지는 LCK 4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라는 쉽지 않은 상대를 연달아 만난다. 젠지가 11일 상대하는 광동 프릭스는 '리퍼' 최기명을 영입한 이후 안정감을 찾으면서 4승2패, 세트 득실 +5로 3위에 랭크돼 있다. 젠지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광동 프릭스와 10번 만나 9승1패를 기록하면서 상대 전적에서 크게 앞선다. 

13일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매치업인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는 서머 1라운드에서 T1에게만 패했을 뿐 한화생명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 등 상위권 팀들과 만났을 때에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5승1패를 기록,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젠지는 2022년 스프링 1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 플레이오프까지 LCK에서 12번, LoL 월드 챔피언십 1번 등 총 13번 디플러스 기아를 만나 모두 승리한 바 있다. 

3주 차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팀은 KT 롤스터였다. T1 홈 그라운드에서 1세트를 내줬지만 2, 3세트에 집중력을 되찾으면서 역전승을 일궈낸 KT 롤스터는 4주 차에도 기세를 이어갈 대진을 만났다. 

KT 롤스터의 상대는 농심 레드포스와 BNK 피어엑스다. KT 롤스터는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2022년 스프링부터 지난 스프링 21라운드까지 9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BNK 피어엑스를 만났을 때에는 2023년 스프링 2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까지 정규 리그 4번, 플레이오프 1번 등 총 5번을 연이어 승리한 바 있다.

KT 롤스터가 하위권 두 팀을 모두 잡아낸다면 4승4패, 승률 5할에 복귀하면서 상위권 팀들과 본격적으로 순위 싸움을 벌일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에 더 없이 중요한 주차가 될 전망이다.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한 경쟁이 본격화되는 4주 차이기에 해설 위원들의 추천한 경기도 엇갈렸다. 

'클라우드템플러' 이현우 해설 위원은 13일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의 경기를 추천했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강력해진 팀으로 탈바꿈한 디플러스 기아가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상처를 입은 젠지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다"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헬리오스' 신동진 해설 위원은 12일 열리는 BNK 피어엑스와 KT 롤스터의 경기를 추천했다. 두 팀이 2승4패로 승패가 같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승 곡선을 타야하기에 치열한 경기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시상하는 골드킹 부문에서 3주 차 1위를 차지한 BNK 피어엑스의 미드 라이너 '클로저' 이주현

LCK의 메인 스폰서인 우리은행은 오는 8일부터 자체 앱으로 서머 정규 리그 좌석 예매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의 LCK 티켓 예매의 경우 기존 예매 시작 시간인 경기 시작 전 48시간 보다 네 시간 빠른 52시간 전부터 진행된다. 예매할 수 있는 좌석은 B구역 50석과 F구역 50석 등 총 100석이다. 

지난 4월 KSPO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결승전에 사전인증코드 방식을 도입해 특정인에 의한 입장권 대량 구매나 암표 불법 유통 근절에 앞장섰던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통해 LCK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 예매가 진행되는 첫 주차인 10일부터 14일까지 해당 좌석을 예매한 팬들에게는 위비 프렌즈 키링(랜덤 1종)과 LCK 키링을 선물한다.

우리은행이 매주 선정하고 있는 골드킹으로는 BNK 피어엑스의 미드 라이너 '클로저' 이주현이 선정됐다. 이주현은 네 경기를 치르는 동안 6만2425 골드를 획득했고 경기 평균 1만5606.25 골드를 기록했다. 이주현은 평균 1만5519.75 골드를 마크한 한화생명e스포츠의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는 디플러스 기아의 원거리 딜러 '에이밍' 김하람이다. 스프링에서도 이미 세 번이나 주간 골드킹을 차지한 바 있는 김하람은 서머 1, 2주 차에서 골드킹으로 선정되면서 누적 5회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