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 글로벌 해양관광 중심지로 탈바꿈! 바로 앞 '해링턴 마레' 수혜 기대
부산 북항 일대는 국내 최초 글로벌 해양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기 위한 각종 사업이 추진 중인 곳으로 부산에서도 미래가치가 가장 높게 점쳐지는 대표적인 곳이다.
북항재개발사업은 1~3단계로 나뉘어 사업이 추진 중이며, 약 7조원을 투입해 서울 여의도 규모인 310만㎡ 규모(부산 센텀시티의 약 4배)의 해양복합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해 부산이 글로벌 해양산업의 메카로서 입지를 다지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경제유발효과는 약 31조 5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는 이곳이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되는가 하면 국가기초구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는 등 일대 재개발을 위한 정부 및 지자체의 노력이 계속되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윤석열 정부는 부산 북항재개발(2단계) 사업지와 문현금융단지를 합친 총 75만㎡ 부지를 지역균형발전 정책의 핵심인 ‘금융기회발전특구’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부산은 정부가 지원하는 ‘파격적인 세제 등 혜택’을 토대로 국내외 주요 기업을 유치해 글로벌 금융도시 도약은 물론 이를 통한 인구·자본 유입 등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생산 및 고용 효과는 각각 5조 8,000억 원, 2만 5,000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달 부산 동구청에 따르면, 북항재개발 구역 약 80만㎡를 국가기초구역으로 새롭게 지정하는 절차가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바닷가 공유수면을 매립해 만든 신규 부지를 주변 국가기초구역에 포함시키는 방안으로, 신규 부지 편입이 완료되면 해당 국가기초구역에는 다양한 시설이 포함될 전망이다. 해당 시설로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과 북항친수공원 등이 있다.
북항재개발사업과 함께 인근 구도심 주거지역들도 재개발 및 재건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북항 북측에 위치한 ‘오션파라곤’ 및 지난해 분양을 완료한 우암2구역 ‘두산위브더제니스오션시티’가 있다. 마찬가지로 인접한 대연동에 지난해 공급된 ‘대연 디아이엘’도 북항 재개발 기대감에 단기간에 완판됐다.
현재 북항 바로 앞에 위치해 대표적인 수혜단지로 꼽을 수 있는 ‘해링턴 마레’도 성황리에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북항재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계약률도 크게 높아진 것으로 전해졌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초기에는 엑스포 유치 실패와 북항재개발이 지지부진하면서 단지의 계약률도 저조했었지만, 최근 북항재개발 사업 관련 희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면서 실제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계약을 하고 가셨다”며, “북항재개발은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대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명실상부한 부산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이며, 해링턴 마레는 북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만큼 최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주택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해링턴 마레’는 업계에서 보기 드문 파격적인 분양조건을 제시하며 계약률을 높이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우선 계약금 5% 정액제와 더불어 중도금 60%(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사실상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게 했다. 또한 한시적으로 유상옵션(시스템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지하층 내 전세대 세대창고를 마련해 계약자 및 예비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해링턴 마레는 부산 최초의 트리플 스카이 브릿지 등 고급 아파트에 걸맞는 상품 설계를 대거 적용해 향후 지역에서도 손 꼽히는 높은 상징성을 지닐 전망이다. 각 가구 내부는 타입에 따라 4Bay 평면, 판상형 맞통풍 구조 등이 적용되며,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구성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쾌적한 자연조망도 확보해 가구별(세대별 상이) 위치에 따라 다양한 조망이 가능하다. 가구 당 1.4대 1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스카이 브릿지에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북항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3개의 스카이 브릿지에는 스카이 파티룸(15층), 스카이 게스트룸(26층), 스카이 라운지(35층)가 각각 들어선다.
탁월한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부산역, 서면, 경성대학가를 차량을 이용해 약 10분 대로 이동할 수 있고, 인근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우수하다. 도보 통학권의 성천초를 비롯해 대연중, 성동중, 성지고, 배정고와 경성대, 부경대 등 안심학군을 자랑하며, 우암동 도시숲, 우룡산 공원 등 공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
해링턴 마레는 현재 여름맞이 특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예비 계약자들과 견본주택 방문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기간 동안 해당 이벤트에 응모를 하면 매주 토요일 오후 견본주택에서 추첨 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은 7월 20일(토)부터 8월 31일(토)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가전제품을 필두로 한 풍성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한편, 해링턴 마레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잘생겼다!” 인기폭발 20대男이었는데…이번에도 논란, 결국
- “이건 소름 돋는다! 귀신인 줄” 혼자 움직이는 화면…알고보니
- “싸다고 너도나도 일본 갔는데” 네이버가 대박났다…무슨 일이?
- “갑자기 도망쳤다” 정준하도 당했다…해도해도 너무한 ‘먹튀’ 손님들
- 스무디에 '노화 원인' 이것 이렇게 많았다니…
- “부동산 양도세 37억, 반값에 ‘퉁’치는 연예인들” ‘부동산 부자’들이 법인 만드는 이유는[
- "엘레베이터 없어서 미안해요"…택배기사가 받은 감동선물
- 손흥민 조기축구 소식에 ‘X미친 인파’ 드론 뜨고 경찰도 떴다
- “한달 5억 벌었다” “4시간하면 300만원” 이런 BJ 수두룩하더니
- [영상] 보자마자 ‘총질’ 발칵…신인류의 모델, 최고가 미술품 된 사연 [0.1초 그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