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못지않은 임영웅 ‘온기’ MV 700만 돌파

윤소윤 기자 2024. 7. 8. 08: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의 더블싱글 타이틀곡 ‘온기’ 뮤직비디오가 7일 기준 조회 수 7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은 지난 5월 5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선공개했다.

임영웅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온기’는 작사 김이나, 작곡은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참여했다.

단편 영화들의 장면들로 제작된 ‘온기’ 뮤직비디오를 통해 임영웅은 섬세한 감정선을 전달해 배우 못지않은 연기력을 뽐냈다.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해 몰입도와 깊은 여운을 더했다.

임영웅의 자작곡 ‘온기’와 ‘Home’ 등 총 두 곡이 담긴 더블 싱글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HOT 100을 휩쓸었다. ‘Home’이 1위, ‘온기’가 2위를 차지했다.

한편, 단편 영화 ‘인 악토버( In October )’가 오는 6일 오후 12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인 악토버는 정체불명의 전염병이 퍼져 황폐해진 세상에서 유일한 친구 ‘시월이’와 단둘이 남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31분 분량의 단편영화고, 700 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온기’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이기도 하다.

영화는 30여 분 내내 쓸쓸하고 적막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화려한 연출이나 주변을 채워줄 보조출연자들도 없다. 또 다른 등장인물인 안은진이 등장하기 전까지 오로지 임영웅 혼자만의 힘으로 절반에 가까운 러닝타임을 이끌어 간다. 안정적인 발성, 발음은 물론 초반부터 터지는 처절한 감정연기는 ‘배우 임영웅’으로서 보여줄 또 다른 모습들에 대한 기대를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해당 단편 영화는 티빙 실시간 인기 영화 1위와 쿠팡 플레이 최대검색 1위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빛내고 있다.

윤소윤 온라인기자 yoonso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