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검찰, 탄핵 궁지 몰리자 이재명 부부 소환"…전면전 돌입

2024. 7. 8. 08: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민주당은 소환 통보 사실을 먼저 공개하며 "국면 전환용 쇼"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검사 탄핵소추안 제출에 대한 보복 아니냐고도 주장했습니다. 안보람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민주당은 이례적으로 검찰 소환 통보 사실을 먼저 공개하며, 국회에서 '채 해병 특검법'이 통과되고 검사 탄핵 소추안이 제출된 직후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박균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이 궁지에 몰리자 이재명 전 대표에 대한 수사로 국면을 전환하고 위기를 탈출해 보겠다는 비겁하고 무도한…."

대선 당시인 2021년 말 처음 불거졌지만 경찰이 불송치한 건을, 2023년 10월 국민권익위원회가 나서자 기다렸다는 듯 검찰이 전방위 압박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인터뷰 : 김승원 / 더불어민주당 의원 - "김건희 여사는 3년째 소환도 못 하면서 이 전 대표 부부를 소환한다고 합니다."

민주당이 추진 중인 검사 탄핵의 정당성 확보를 위한 여론전을 염두에 둔 걸로 풀이됩니다.

민주당은 이번 주 검사 탄핵 조사를 위한 절차를 시작해, 7월 중순쯤 해당 검사를 법사위 심판대에 올릴 예정입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검사 탄핵 추진에 대해 "이재명 전 대표를 지키기 위한 행패"라고 쏘아붙였지만, 민주당의 계획을 막을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MBN뉴스 안보람입니다.

영상취재 : 라웅비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MBN뉴스센터 #안보람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