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별별청년&별별공간’ 중간교류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별별공간'의 중간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인 '별별청년'과 '별별공간'은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던 만큼, 청년들의 힘으로 더 젊은 안산을 만드는 데 큰 동력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커뮤니티 지원 및 청년 공간의 확대로 청년층 교류 활성화 및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산)=박정규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별별공간’의 중간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중간교류회는 ‘별별청년’과 ‘별별공간’의 참여 청년들 간의 교류와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안산의 청년 구성원으로서 안산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별별청년’은 안산시에 생활권(거주, 일, 학교, 활동 등)을 둔 청년들에게 팀별 100만 원의 지원금과 교류회 및 교육 등을 통해 청년 커뮤니티의 네트워킹과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년간 총 87팀의 커뮤니티를 발굴·지원했으며, 올해는 30팀의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별별공간’은 지역 청년들의 활동이 안산 곳곳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민간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발굴·선정하고 상상대로 멤버십을 가입한 청년들에게 이용비 또는 프로그램 참여 등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별별공간인 ‘스페이스 오즈’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별별청년 커뮤니티 구성원, 별별공간 운영 대표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청년정책 안내, 커뮤니티 활동 공유 및 별별공간 소개,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인 ‘별별청년’과 ‘별별공간’은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던 만큼, 청년들의 힘으로 더 젊은 안산을 만드는 데 큰 동력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커뮤니티 지원 및 청년 공간의 확대로 청년층 교류 활성화 및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3년 연속 도내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된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는 청년들의 창의력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여 교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 제공 등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에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9월 28일에 예정된 ‘제4회 안산시 청년의 날’에는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청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활력과 설렘을 안겨줄 기념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잘생겼다!” 인기폭발 20대男이었는데…이번에도 논란, 결국
- “갑자기 도망쳤다” 정준하도 당했다…해도해도 너무한 ‘먹튀’ 손님들
- “싸다고 너도나도 일본 갔는데” 네이버가 대박났다…무슨 일이?
- “부동산 양도세 37억, 반값에 ‘퉁’치는 연예인들” ‘부동산 부자’들이 법인 만드는 이유는[
- 스무디에 '노화 원인' 이것 이렇게 많았다니…
- 손흥민 조기축구 소식에 ‘X미친 인파’ 드론 뜨고 경찰도 떴다
- “한달 5억 벌었다” “4시간하면 300만원” 이런 BJ 수두룩하더니
- [영상] 보자마자 ‘총질’ 발칵…신인류의 모델, 최고가 미술품 된 사연 [0.1초 그 사이]
- “이건 소름 돋는다! 귀신인 줄” 혼자 움직이는 화면…알고보니
- 허웅 전 여친 “애 낳자고 하더라, 짜증” 새 녹취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