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균, ‘쥐새끼왕’ 진구에게 한방 먹였다 (감사합니다)[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하균이 JU건설 클린 프로젝트의 위대한 첫발을 뗐다.
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극본 최민호 연출 권영일 주상규) 2회에서는 신차일(신하균 분)이 신입사원 구한수(이정하 분)의 도움을 받아 특별감사를 통해 타워크레인 전도 사고를 깔끔하게 해결, 이를 은폐하려던 부사장 황대웅(진구 분)에게 제대로 한 방 먹이면서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극본 최민호 연출 권영일 주상규) 2회에서는 신차일(신하균 분)이 신입사원 구한수(이정하 분)의 도움을 받아 특별감사를 통해 타워크레인 전도 사고를 깔끔하게 해결, 이를 은폐하려던 부사장 황대웅(진구 분)에게 제대로 한 방 먹이면서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신차일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타워크레인 전도 사고에 연루된 사람들이라면 모조리 감사하기로 결심했다. 타워크레인 사고의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라진 배영식(정석용 분) 소장의 노트북을 찾는 것이 가장 우선이었다.
JU건설 부사장 세력의 명운이 달린 노트북은 다름 아닌 구한수의 손에 들려 있었다. 신차일을 노린 괴한들의 습격에 구한수가 다급히 노트북을 가져왔던 것. 배영식의 노트북 안에 있던 이면계약서 내용을 본 구한수는 배영식에 대한 자신의 맹목적인 믿음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노트북을 신차일에게 돌려주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나 구한수가 가져온 노트북은 되려 황대웅에게 넘어가 위기감을 안겼다. 황대웅은 자신을 쫓아온 신차일을 향해 “달려들지 마, 박살 나 너”라고 경고를 날린 뒤 노트북을 불태우며 증거를 인멸해 시청자들의 분노를 자아냈다.
하지만 신차일은 타워크레인 관련 서류에 적힌 피해 기사의 이름과 실제 인물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며 사고의 피해자가 뒤바뀌었을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기했다. 우여곡절 끝에 외딴 병원에서 배영식과 실제 크레인 기사였던 안병진(김건호 분)을 발견한 신차일과 구한수. 배영식으로부터 서길표(김홍파 분)가 다친 타워크레인 기사를 바꿔치기하라고 지시했다는 결정적 증언을 확보하며 마침내 막혀 있던 감사의 물꼬를 텄다.
이에 신차일은 사장 황세웅(정문성 분)에게 임직원, 대주주들까지 모두 모인 특별감사를 요청했다. JU건설에 입사한 이후 처음 진행되는 특별감사에 직원들의 시선이 모두 신차일에게 쏠렸고 황대웅 역시 여론을 주도하며 신차일을 압박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때마침 구한수가 사건 당일 서길표와 배영식의 통화 내용이 담긴 블랙박스 녹취 파일을 들고 나타나면서 판도는 완벽하게 뒤바뀌었다. 모두가 보는 앞에서 서길표의 혐의를 입증하고 부사장 황대웅의 사과를 받아내며 JU건설 비리 척결의 첫 단추를 뀄다. 특히 신차일은 사건 해결에 공을 세운 구한수를 감사팀 일원으로 받아들이며 콤비 플레이의 서막을 예고했다.
사건이 끝나기가 무섭게 JU건설 앞에서 사람들의 시위가 벌어지면서 또 다른 일이 터졌음을 짐작하게 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비리와 부정이 신차일과 감사팀을 기다리고 있을까.
한편 ‘감사합니다’ 2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6.5%, 최고 7.3%를, 전국 기준 평균 5.9%, 최고 6.9%를 기록했다. (유료플랫폼, 닐슨코리아)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지효, 과감한 튜브톱…남다른 건강美 발산 [DA★]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절제된 춤사위”→발리 근황 포착 [DA★]
- 미주 친언니, 미모 대박 옥천 여신…딘딘 핑크빛♥ (놀뭐)
- ‘15kg 감량’ 솔비, 다이어트 완벽 성공…자신감은 덤 [DA★]
- 토니 한국 활동 재개…29일 새 앨범 발매 [공식]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