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홀딩스, 하반기 갈수록 실적 개선…2차전지 성장성 유효-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증권은 8일 POSCO홀딩스(005490)에 대해 하반기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철강 생산 규제에 따른 수급 개선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2차전지 소재 사업이 성장세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올 3분기 POSCO홀딩스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9% 감소한 994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제철용 원료탄도 2분기 평균과 유사한 수준이 유지되고 있지만 추후 하락하면서 원가 부담이 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하나증권은 8일 POSCO홀딩스(005490)에 대해 하반기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철강 생산 규제에 따른 수급 개선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2차전지 소재 사업이 성장세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4만원을 유지했다. 전거래일 종가는 37만7000원이다.
지난 6월까지 실시된 포항 4고로 개수 및 일부 압연 라인 수리 영향으로 포스코의 2분기 철강 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5.1% 감소한 793만t(톤)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탄소강 평균판매단가(ASP)가 소폭 상승하면서 전분기 대비 스프레드는 소폭 확대될 것이란 분석이다. 해외 철강 자회사들의 수익성은 전분기와 유사하지만,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비롯한 국내 주요 자회사들의 이익은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부터는 판매량이 회복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올 3분기 POSCO홀딩스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9% 감소한 994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포항 4고로 개수와 일부 압연 라인 수리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3분기 포스코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1.3% 증가한 841만t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중국 항만의 철광석 재고가 지난해 최고치보다 높은 수준이 유지되면서 하반기에는 중국 정부의 철강 규제 전망을 감안하면 철광석 가격 약세가 예상되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제철용 원료탄도 2분기 평균과 유사한 수준이 유지되고 있지만 추후 하락하면서 원가 부담이 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탄소강 평균판매단가는 내수 부진과 낮은 수준의 중국산 철강 수출 가격을 감안하면 상승 가능성은 제한적이나, 대부분 제품 가격이 한자릿수 초반 이익률까지 하락한 상황으로 추가 하락 가능성도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짚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사도 안 늦어?"..삼성전자, 10만전자 갈까
- 50대인데 자꾸 깜빡.. 이상민도 겪는 '경도인지장애' 증상 보니
- 기업이 원하는 'AI 개발자' 양성…6년간 취업률 96.5%
- 제주 입항 앞두고 '연락두절' 대만발 요트…8시간 만에 무사 확인
- YS 만나려던 김일성 사망…배후엔 아들 김정일?[그해 오늘]
- "우유 1리터가 고작 1900원" 요즘 마트서 불티난 '이것'
- '팬텀싱어2' 성악가 조민웅, 사망 비보 뒤늦게 전해져
- 그 많던 에코프로 개미 어디갔나…바닥론 솔솔
- 시청역 유족에 날아든 80만원 청구서…“부적절”VS“당연”
- 잘나가던 토종 브랜드의 추락.. 살길 찾는 ‘K밀폐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