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경쟁자에 이강인 동료까지 포함...맨유, 24-25시즌 '예상' 베스트 11

한유철 기자 2024. 7. 8. 06: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2024-25시즌 '예상' 베스트 11이 공개됐다.

영국 매체 '토크 스포츠'는 2024-25시즌 개막에 앞서 맨유의 예상 베스트 11 명단을 공개했다.

2022-23시즌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더 리흐트는 이번 여름 매각 대상이 됐고, 맨유의 관심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토크 스포츠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한유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2024-25시즌 '예상' 베스트 11이 공개됐다.


영국 매체 '토크 스포츠'는 2024-25시즌 개막에 앞서 맨유의 예상 베스트 11 명단을 공개했다. 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안드레 오나나, 브루노 페르난데스, 코비 마이누, 마커스 래쉬포드 등이 포함됐으며 4명의 '신입' 선수들이 합류했다.


첫 번째 선수는 조슈아 지르크제이다. 볼로냐에서 뛰고 있는 지르크제이는 2023-24시즌 리그에서만 두 자릿수 득점을 하며 가치를 증명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은 라스무스 호일룬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경쟁자'를 물색했으며 지르크제이를 낙점했다.


영입 가능성은 충분하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맨유가 지르크제이의 바이아웃 금액인 4000만 유로(약 599억 원)를 지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지르크제이와 함께 마타이스 더 리흐트의 영입 가능성도 아주 높다. 2022-23시즌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더 리흐트는 이번 여름 매각 대상이 됐고, 맨유의 관심을 받았다. 이미 협상은 상당 부분 진전됐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뮌헨과 맨유는 현재 더 리흐트의 거래 구조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맨유는 그들의 제안에 옵션을 포함하기를 바라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영입 경쟁에 참여했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더 리흐트의 의도는 매우 명확하다. 그는 맨유로 가서 자신의 은사인 에릭 텐 하흐 감독과 재회를 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입단 동기인 마누엘 우가르테도 포함됐다. 2023-24시즌 PSG에 합류한 우가르테. 컵 대회 포함 30경기 이상 출전하며 꾸준히 입지를 다졌지만, 이적료에 비해 활약은 인상적이지 않았다. 이에 1년 만에 이적설이 떠올랐고 맨유가 유력 행선지로 언급됐다. 로마노는 자신의 팟캐스트를 통해 "24~48시간 동안 우가르테를 향한 몇몇 접촉이 있었다. 맨유는 기회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아직 공식적인 제안을 하진 않았다. 하지만 우가르테는 꾸준히 언급되는 이름 중 하나다"라고 알렸다.


마지막 선수는 첼시의 벤 칠웰이다. 2020년 첼시에 합류한 칠웰. 잦은 부상이 발목을 잡기도 했지만, 나올 때마다 준수한 경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여름 이적시장 때 매각 가능성이 떠올랐고 맨유가 행선지 후보 중 하나로 여겨졌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세 선수에 비해 관심은 크지 않으며 이적 가능성 또한 가장 적다.


사진=게티이미지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