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준, 주니어 윔블던 1회전 완승.. 윔블던 승리는 처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장준(오리온, 세계주니어 12위)이 2024 윔블던 챔피언십 주니어 남자단식 서전을 완승으로 장식했다.
본인의 통산 주니어 그랜드슬램 매치 3번째 승리이며, 윔블던에서는 첫 승이다.
김장준은 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클럽 9번 코트에서 열린 윔블던 주니어 남자단식 1회전에서 잭 케네디(미국, 31위)에 6-3 6-1 완승을 거뒀다.
2세트는 올해 김장준의 주니어 그랜드슬램 경기 세트 중 가장 완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장준(오리온, 세계주니어 12위)이 2024 윔블던 챔피언십 주니어 남자단식 서전을 완승으로 장식했다. 본인의 통산 주니어 그랜드슬램 매치 3번째 승리이며, 윔블던에서는 첫 승이다. 그간 그랜드슬램 본선 1회전에서 고전했던 김장준인데, 이날 경기에서는 흠잡을 곳 없는 경기력을 뽐냈다.
김장준은 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클럽 9번 코트에서 열린 윔블던 주니어 남자단식 1회전에서 잭 케네디(미국, 31위)에 6-3 6-1 완승을 거뒀다. 경기 시간은 64분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첫서브 성공율이 높아지니 잔디코트와의 궁합이 맞았던 김장준이었다. 김장준은 1세트 71%의 높은 첫서브 정확도로 서브게임을 유리하게 풀어 나갔다. 대부분의 서브 지표에서 케네디에 앞섰다. 딱 한 번의 브레이크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결국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는 올해 김장준의 주니어 그랜드슬램 경기 세트 중 가장 완벽했다. 그간 폭풍 실수로 경기를 망치는 경우가 많았던 김장준이지만 2세트 언포스드에러는 단 4개에 그치며 완벽에 가까운 컨트롤을 선보였다. 케네디에게 한 차례의 브레이크 기회도 내주지 않으면서 일방적으로 세트를 마쳤다. 그렇게 1회전을 완벽하게 따냈다.
김장준은 지난 주 끝난 영국 로햄튼 주니어대회(J300) 복식에서 준우승하며 순조롭게 잔디코트 적응을 마쳤다. 다만 2회전부터도 계속해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김장준은 경기가 잘 풀릴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경기력 편차가 심한 편이다.
현지에서 김장준과 함께 하고 있는 김선용 오리온 코치는 "여기 날씨가 계속 말썽이라 어려운 경기가 될 것 같다. 그런데 모든 선수들 다 같은 조건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실제로 당초 오늘 경기로 배정됐던 황동현(ATA)의 경기는 우천으로 인해 8일 오전 11시(현지시간) 첫 경기로 밀리고 말았다.
한편 여자단식에 출전한 장가을(전북테니스협회, CJ제일제당 후원, 38위)은 젤리니 반드롬(벨기에, 11위)에 1-6 1-6으로 패하며 1회전에서 탈락했다.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