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리, 절친 송가인에 고마워 울컥 “긴 무명생활 겪고 내겐‥”(복면)[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악인 겸 가수 이미리가 절친 송가인에게 고마워 울컥했다.
이후 11표의 선택을 받고 패배해 얼굴을 공개한 '회 사줄게'의 정체는 국가유산 무형문화제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이자 '보이스킹' 출신 국악인 겸 가수 이미리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국악인 겸 가수 이미리가 절친 송가인에게 고마워 울컥했다.
7월 7일 방송된 MBC 예능 '복면가왕' 458회에서는 가왕 '헤라클레스'의 4연승을 막기 위해 출격한 복면 가수들의 듀엣곡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복면가수 '회 사줄게'는 자신에 대한 힌트로 송가인, 유희관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친분을 드러냈다. 이후 11표의 선택을 받고 패배해 얼굴을 공개한 '회 사줄게'의 정체는 국가유산 무형문화제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이자 '보이스킹' 출신 국악인 겸 가수 이미리였다.
이미리는 이수자 호칭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어려워 하신다. 학교를 문화제라고 칭하면 교감 선생님이 이수자, 담인 선생님이 전수자다"라며 "나라에서 시험을 본다. 한자로 된 경기민요 12잡가를 한자도 틀리지 않고 다 한다음 뜻까지 본다"고 설명했다. 이미리의 경우 한 번에 합격했다고.
이미리는 앞서 힌트로 보여준 송가인, 유희관과의 친분에 대해선 "저희는 20살 때부터 죽마고우 친구. 유희관 선수하고도 어렸을 때부터 맨날 야구게임 같이 하며 놀았고, 가인이하고도 자취를 하며 힘들 때 많이 도와줬다"며 중앙대 05학번 대학 동기이자 19년 지기 친구인 사실을 자랑했다.
이미리는 그러면서 "우리 희관이가 20살 때부터 항상 인기가 많고 싶어 뒷주머니에 큼직한 지갑을 넣고 다녔다. 돈이 많은 척하려고. 그러곤 뭐 사달라고 해도 사주지 않았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 송가인에겐 "얼마 전 신곡이 나왔는데 얘기도 안 했는데 소셜 계정에 '우리 미리 많이 사랑해달라'는 글을 올라줬다"며 "가인이는 제가 트로트에 입문한다고 했을 때부터 '이렇게 어려운 길을 왜 오려고 하냐'고 하더라. 그러면서도 자기가 무명 생활을 많이 겪어 '내 친구는 무명 생활이 짧았으면 좋겠다'며 많은 걸 알려주더라"고 눈물까지 글썽이며 고마워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들린 연애’ 함수현, 강남 점집 예약문의 1,000건 폭주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이혼’ 박지윤, 꿀벅지로 이탈리아 접수‥쿨한 돌싱 근황
- 마을버스 탄 한소희가 구경거리? 조롱 웃음vs단순 인사 갑론을박
- 전지현 김태희→이유영, 임신 D라인 감추거나 뽐내거나 [스타와치]
- 나나, 가슴골에 선명한 타투‥앞뒤 뻥 뚫린 과감 노출 의상
- 한소희 송지효 단발에 황당 질타‥본인이 좋다는데 [이슈와치]
- 제니는 휴양지에서 뭘 입나, 20만원 청순 원피스→210만원 시스루 드레스
- “너무 비싸졌다” JYP 대저택 공개, 현빈♥손예진도 입주한 아치울 마을(홈즈)[결정적장면]
- 이미주 친언니 미모 연예인급 맞네 “면접 프리패스상”(놀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