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스테이씨, 틴프레시 넘어선 치키 모드 ‘Cheeky Icy Thang(치키 아이씨 땡)’·수록곡 ‘1 Thing(1 띵)’ 무대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틴프레시를 뛰어 넘는 ‘키치’ 모드로 발칙하게 변신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첫 번째 정규앨범 ‘Metamorphic(메타모르픽)’의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치키 아이씨 땡)’, 수록곡 ‘1 Thing(1 띵)’ 무대를 펼쳤다.
컴백 무대에 앞서 MC들과의 인터뷰에서 스테이씨는 ‘Cheeky Icy Thang’을 소개한 뒤 손가락을 활용한 치키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이어 이날 ‘인기가요’의 콘셉트가 ‘인가 시네마’인 만큼 ‘겨울왕국’ OST를 추천하며 시은이 직접 라이브로 선보여 영화 같은 분위기를 완성했다.
스테이씨는 수록곡 ‘1 Thing’으로 컴백을 알렸다. 한층 더 물오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스테이씨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매혹적인 퍼포먼스로 강한 중독성을 유발했다. 특히 두 팔을 쭉 펴는 동작이 인상적인 안무와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으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쿨하고 발칙한 애티튜드를 장착한 스테이씨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시간을 순간 삭제했다. 양손과 손가락을 활용한 키치한 포인트 안무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스테이씨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인 첫 번째 정규앨범 ‘Metamorphic’은 ‘변화’를 뜻하는 제목에 걸맞은 콘셉트의 진화와 비주얼 변신, 업그레이드된 역량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을 비롯해 여섯 멤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총 14곡이 수록됐다.
‘Cheeky Icy Thang’은 펑키한 셔플 리듬이 돋보이는 신스팝 곡으로, 얼음처럼 쿨하지만, 핫하고 발칙하기도 한 스테이씨의 애티튜드를 담아냈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B.E.P)과 스테이씨의 ‘믿고 듣는 조합’이 만들어낸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이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한 스테이씨는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