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녜이 웨스트, 14년 만에 한국 온다…8월 내한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넥스티스(NEXTIS)가 운영하는 음악 전문 미디어 브랜드 '채널캔디(CHANNEL CANDY)'는 7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예의 내한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예는 내달 23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예가 내한하는 것은 지난 2010년 낙산해수욕장에서 열린 힙합 페스티벌 이후 14년 만이다.
예는 미국의 래퍼 겸 프로듀서로 2004년 앨범 '더 칼리지 드롭아웃'으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0년 낙산해수욕장 이후 14년 만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예(Ye, 개명 전 카녜이 웨스트)가 14년 만에 내한 공연을 확정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넥스티스(NEXTIS)가 운영하는 음악 전문 미디어 브랜드 '채널캔디(CHANNEL CANDY)'는 7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예의 내한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예는 내달 23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예가 내한하는 것은 지난 2010년 낙산해수욕장에서 열린 힙합 페스티벌 이후 14년 만이다.
예는 미국의 래퍼 겸 프로듀서로 2004년 앨범 '더 칼리지 드롭아웃'으로 데뷔했다. 그는 이 앨범으로 데뷔 첫 해 그래미상의 10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더 컬리지 드롭아웃', '마이 뷰티풀 다크 트위스티드 판타지' 등 발표한 앨범이 잇따라 성공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4집 '808s & 하트브레이크'의 타이틀곡 '러브 록다운'이 휴대전화 광고에 삽입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네이버 최수연, "라인 사태 해결 '자율 판단' 존중해달라"…이유는
- [비즈토크<하>]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취임 100일' 소회 들어보니
- 치사율 3배 높은 역주행 사고…희미한 일방통행 표지
- 채상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에…與-野 극한 대립은 계속
- [인터뷰] 김지호 "이재명은 제 정치적 시작…검찰독재 끝까지 맞선다"
- 표예진, 용감해진 스스로를 마주한 '나대신꿈'[TF인터뷰]
- 이준영, 우직함으로 만든 차세대 '로코킹'[TF인터뷰]
- '변액 강자' 미래에셋생명, 종신보험 새 단장으로 부동의 1위 굳히나
- [인플루언서 프리즘] "무슨 기사 읽고 있어요?"…즉석 길거리 인터뷰 콘텐츠 '대세'
- [Z가뭔데] 테무·알리 쇼핑할 때 있어야 하는 것 '깡'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