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대장염 수술 사망동의서 서명하며 '인생 막 살걸' 후회"(뉴스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제훈이 영화 '탈주'와 관련한 비하인드와 지난해 받은 수술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앵커가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에도 이렇게 나와주셨다"고 인사하자 이제훈은 "7워3일 '탈주' 영화 개봉하면서 열심히 홍보하고 있고 극장도 열심히 돌아다니려고 한다"고 생일에도 열일인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배우 이제훈이 영화 '탈주'와 관련한 비하인드와 지난해 받은 수술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7일 JTBC '뉴스룸'에는 이제훈이 출연했다.
앵커가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에도 이렇게 나와주셨다"고 인사하자 이제훈은 "7워3일 '탈주' 영화 개봉하면서 열심히 홍보하고 있고 극장도 열심히 돌아다니려고 한다"고 생일에도 열일인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영화 '탈주'에서 제일 신경 쓴 부분에 대해서는 "촬영할 때 절박하게 도망가는 사람의 심정과 목숨을 건 도전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달리고 구르고 열심히 부딪친것 같다"며 "마른 장작이 생각났다. 4개워간 절식하며 마른 몸을 만들었다"고 했다.
앵커는 "액션이 힘든데 절식까지 할때 힘들지 않았나"라고 물었고 이제훈은 "핑핑 돌더라. 하지만 물 한모금 초코렛 하나 먹는것 조차도 신경이 쓰이더라. 많이 몰입해있었다. 거의 잠도 안 자고 내달리는 한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큰 스크린으로 보여질 때 관객분들에게 다 전달되기를 바랬던 것 같다"고 그간의 노력을 털어놨다. 때문에 "다 쏟아부어서 연기하고 싶었고 연기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후회없이 최선을 다하자고 생각했다. 뒤는 없다고 생각하고 다 내던졌다"고 절실했던 과정을 전했다.
늪에 빠지는 신에 대해서는 "너무나 다행이게 미술팀과 소품팀이 진흙탕 물을 고소한 견과류로 채워주셨다. 먹으면서 맛있다고 생각했다. 요즘에는 극한 촬영 부분에 이썽 미술팀과 소품팀의 힘으로 안심하고 촬영하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웃었다.
늘 정의를 위해 싸우는 역할을 많이 맡았던 이제훈. 악역 욕심에 대해서는 "너무 하고 싶다. 이제는 뭔가 악의 축에 있는 선도 악도 아닌 미스테리한 인물을 연기하고 싶다는 욕망이 크다"고 했다.
지난해 허혈성 대장염 수술을 받았던 이제훈은 "그동안 건강 관리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교통사고 같은 일이 벌어지니까 수술 받기 직전에 사망 동의성에 사인을 해야했는데 제 삶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더라. '후회없이 잘 살았나' '인생 막 살걸' '누구 눈치 안보고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살걸' 하면서 잠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때 생각했던 일의 하나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이제훈은 "독립영화를 소개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목표는 100편정도 만들어보자는 의지가 있는 채널"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극장 운영 생각에 대한 질문에는 "극장에서 영화보는 순간이 너무 행복하고 지친 순간에도 에너지가 솟구친다. 좋아하는 영화를 마음껏 볼수 있는 극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포도 무서워하고 환타지 애니매에션 영화도 안보던 그는 "고정관념을 깨준 감독과 작품들이 있다. 환타지 같은 작품도 출연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제훈은 "이 친구가 나오는 작품은 TV든 스크린이든 봤는데 '재밌었다' '좋았다' 인상으로만 남아도 영광이자 찬사인것 같다. 그 목표를 위해서 더 열심히 연기하겠다"며 배우로의 목표를 밝혔다.
한편 이제훈이 구교환과 함께 호흡한 영화 '탈주'는 7월 3일 개봉한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팬텀싱어2’ 조민웅,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7세
- 전혜빈, 기다리던 딸 낳고 해피 엔딩..정상훈 “난 분명 묶었는디” (나…
- [SCin스타] 편가르기 시작?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KBS 동기들…
- 인생샷 때문에..에베레스트서 커플끼리 집단 난투극
- [SC이슈] 전여친 A "허웅이 아이 낳자고, 그게 더 짜증나"..반전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