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사전] 포토프레스 세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진을 뜻하는 '포토(photo)'와 표현하다라는 뜻의 '익스프레스(express)'를 합성한 신조어다.
사진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기록하고 또 이를 남에게 보여주는 MZ세대를 가리키는 말이다.
특히 포토프레스 세대는 일상 생활에서 먹는 음식, 만나는 사람, 특정 장소 방문 시 풍경 등을 사진으로 기록할 뿐 아니라 비싼 돈을 주고 전문가에게 맡겨 사진을 찍기도 한다.
최근 포토프레스 세대 사이에서 디지털카메라 이전에 사용했던 필름 카메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뜻하는 ‘포토(photo)’와 표현하다라는 뜻의 ‘익스프레스(express)’를 합성한 신조어다. 사진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기록하고 또 이를 남에게 보여주는 MZ세대를 가리키는 말이다.
고성능 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지금 사람들은 어느 곳에서나 쉽게 사진을 찍는다. 특히 포토프레스 세대는 일상 생활에서 먹는 음식, 만나는 사람, 특정 장소 방문 시 풍경 등을 사진으로 기록할 뿐 아니라 비싼 돈을 주고 전문가에게 맡겨 사진을 찍기도 한다.
최근 포토프레스 세대 사이에서 디지털카메라 이전에 사용했던 필름 카메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필름 카메라를 선호하는 이들은 “디지털카메라와 달리 필름 카메라는 현상소에서 종이로 인화하기 전까지 사진을 볼 수 없다는 게 매력”이라고 말한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에 막차타는 건 아니겠지?'…주식·부동산 꿈틀에 '빚투·영끌' 고개
- '브레이크 딱딱했다'…'시청역 사고' 급발진일까? 논란
- '엄마 쇼핑 다녀올게'…37도 폭염 속 차 안에 방치된 채 울고 있는 세 아이
- '질서 지켜달란말 싹 무시'…'월클' 손흥민 보러 온 인파 혼란에 경찰 출동까지
- '애 낳자고 해, 그게 더 짜증' 허웅 전 여친 새 녹취록 나왔다
- 5000만원 돈다발 옆에 또 2500만원…'이 아파트'에 무슨 일이
- 이영지 '오래전 집 나간 아버지…이젠 모르는 아저씨' 아픈 가정사 고백
- '애 낳자고 해, 그게 더 짜증' 허웅 전 여친 새 녹취록 나왔다
- 블랙핑크 제니, 코 피어싱부터 란제리룩까지… 과감한 패션 센스 선보여 [주간 샷샷샷]
- '어디서 반말이야, 뭐 쳐봐'…몸싸움할 뻔 한 배현진·진성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