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합의 없이 홍명보 내정 발표' 축협, 경기 치르는 K리그 배려도 없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가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에 홍명보 울산 HD 감독을 내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울산 구단과 부임 시기 등의 세부 합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홍 감독의 내정을 발표했다.
김광국 울산 HD 구단 대표이사는 스포츠한국과의 통화에서 "대한축구협회에서 홍명보 감독을 대표팀 사령탑으로 모시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해왔다. 정확한 내정 발표 시점은 몰랐지만, 이임생 위원장과는 홍 감독 관련 협의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에 홍명보 울산 HD 감독을 내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울산 구단과 부임 시기 등의 세부 합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홍 감독의 내정을 발표했다. 심지어 이날은 K리그 경기가 열리는 매치데이 임에도 이에 대한 배려 역시 하지 않았다.
대한축구협회는 7일 홍명보 감독을 차기 국대 감독으로 내정했음을 알렸다. 8일 오전 10시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가 관련 내용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홍 감독의 계약 기간은 2027년 1~2월에 걸쳐 열리는 사우디아라비아 아시안컵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후 차기 정식 감독을 찾지 못하면서 3월 A매치 황선홍, 6월 A매치 김도훈 임시감독 체제로 운영했다. 이후 외국인 감독들을 포함해 다양한 후보군을 검토했으나, 이날 홍 감독 내정을 발표했다.
김광국 울산 HD 구단 대표이사는 스포츠한국과의 통화에서 "대한축구협회에서 홍명보 감독을 대표팀 사령탑으로 모시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해왔다. 정확한 내정 발표 시점은 몰랐지만, 이임생 위원장과는 홍 감독 관련 협의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홍 감독이 언제부터 대표팀 감독직을 맡을 지는 아직 논의되지 않았다. 울산 역시 어떤 방식으로 하는 것이 최선인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전 대표팀 감독 경질 후 약 5개월 동안 정식 감독 선임에 지지부진했던 대한축구협회가 홍 감독 내정 사실은 빠르게 알렸다. 심지어 울산 구단의 대표이사가 홍 감독의 부임 시기에 대해 아직 논의하지 않았다고 할 정도로 세부 사항에 대한 합의가 없었는데 일단 내정부터 하고 본 것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이처럼 졸속으로 발표하기 위해 K리그에 대한 배려도 생략했다. 이날 7일은 강릉, 대전, 안산, 청주 4개 지역에서 K리그 경기가 열리는 매치데이다. 홈경기를 위해 구단의 모든 구성원들이 일주일을 고생하는데, 홍 감독의 대표팀 내정 소식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받게 됐다.
어차피 내정을 했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K리그 경기가 없을 때 발표해도 될 일. 하지만 대한축구협회는 그럴 생각조차 없었다는 듯 K리그 경기 킥오프 몇 시간 전에 홍 감독 내정 사실을 알렸다.
2월부터 현직 감독들을 노리며 K리그 팬들을 불안하게 했던 대한축구협회는 이번에도 K리그와 그 팬에 대한 배려를 전혀 하지 않았다.
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holywater@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비키니 입고 매혹적 늘씬 자태…美친 비주얼 - 스포츠한국
- '46kg' 현아, 파격 패션으로 뽐낸 슬랜더 몸매 '완벽하네' - 스포츠한국
- 에스파·'선업튀' 변우석·'파묘' 김고은… 연예가 집어삼킨 분야별 톱스타 [2024 상반기 결산] - 스
- '괴물' 류현진 복귀, 새역사 쓴 손아섭-최정, 김도영-김택연의 등장[전반기 결산②] - 스포츠한국
- 고원희, 비키니 입자 예상외의 볼륨감 자랑 '후끈'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착붙' 원피스에도 굴욕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건강美 '철철' - 스포츠한국
- 김갑주, 아찔한 뒤태 노출 비키니 자태…역대급 애플힙 - 스포츠한국
-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ABS, 시행착오속 연착륙 성공[전반기 결산①]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수지 "하루하루 충실히 쌓다 보면 뿌듯함은 저절로 다가오죠" - 스포츠한국
- 한혜진, 완벽 몸매 돋보인 레깅스 패션…가슴골 노출까지 '섹시'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