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도로의 날 기념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지난 5일 건설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도로 유지관리 분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1998년 1월 1일부터 시내 주요 도로, 해상교량 터널의 관리업무를 수탁받아 관리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단은 지난 1998년 1월 1일부터 시내 주요 도로, 해상교량 터널의 관리업무를 수탁받아 관리 운영 중이다.
공단은 ▲도로청소와 보수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유지관리 ▲무료 견인서비스 ▲동서고가로 램프미터링 등 시민 편의·안전 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영도대교 초박층 포장 국산화 등 유지관리 신기술 개발 노력 ▲터널 LED 조명 교체 등 탄소중립 녹색성장 사회 전환 시행 등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관리와 운영 등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성림 이사장은 “이번 기관 표창은 부산시 도로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노력해 온 공단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값지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시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의 날은 경부고속도로 개통일인 지난 1970년 7월 7일을 기념해 제정됐으며 기념식은 199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지효, 과감한 튜브톱…남다른 건강美 발산 [DA★]
- 엄정화, 50대 중반 맞아? 글래머러스 S라인 놀라워 [DA★]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발리서 인생 2막…”혼자 눈물도“ (이제 혼자다)
- 미주 친언니, 미모 대박 옥천 여신…딘딘 핑크빛♥ (놀뭐)
- 토니 한국 활동 재개…29일 새 앨범 발매 [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