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감독 내정' 홍명보 즉시 사임? 겸임? 시즌후 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울산 HD 감독이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하게 됐다.
K리그1 시즌중인 현재, 곧바로 울산에서 사임하고 부임할지, 아니면 대표팀 감독과 겸임하며 시즌종료까지 할지, 아니면 시즌이 종료되는 12월 이후 부임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런 시기에 홍명보 감독이 곧바로 사임하고 대표팀 감독에 부임할 가능성은 많지 않아 보인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9월 A매치부터 홍명보 감독이 울산과 대표팀 감독을 겸임해 올해까지 마무리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홍명보 울산 HD 감독이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하게 됐다. K리그1 시즌중인 현재, 곧바로 울산에서 사임하고 부임할지, 아니면 대표팀 감독과 겸임하며 시즌종료까지 할지, 아니면 시즌이 종료되는 12월 이후 부임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대한축구협회는 7일 홍명보 감독을 차기 국대 감독으로 내정했음을 알렸다. 8일 오전 11시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가 관련 내용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후 차기 정식 감독을 찾지 못하면서 3월 A매치 황선홍, 6월 A매치 김도훈 임시감독 체제로 운영했다.
이후 외국인 감독들을 포함해 다양한 후보군을 검토했으나, 이날 홍명보 감독 내정을 발표했다.
홍 감독 부임에 대해 '내정'이라는 단어를 빼곤 어떤 구체적인 내용도 없기에 의문이 뒤따를 수밖에 없다.
특히 부임시기가 초유의 관심사다. 총 38경기 중 21경기를 치른 K리그1은 한창 시즌 중이다. 7~8월 무더운 여름의 경기들은 실질적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결정적 시기로 평가받는다. 이런 시기에 홍명보 감독이 곧바로 사임하고 대표팀 감독에 부임할 가능성은 많지 않아 보인다.
즉시 사임할 경우 가뜩이나 클 수밖에 없는 울산 팬들의 원망은 극에 달할 수밖에 없기도 하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9월 A매치부터 홍명보 감독이 울산과 대표팀 감독을 겸임해 올해까지 마무리하는 것이다. 이미 내정이 됐지만 홍 감독 역시 올시즌을 마치고 싶은 열정이 강할 것이고 울산 역시 홍 감독이 곧바로 나가는 것보다 올시즌을 마치고 새감독이 들어오는 것이 충격이 덜하다. 미리 차기 감독을 내정하거나 홍 감독과 함께 하며 인수인계를 하는 방법 등도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이 경우 홍 감독이 울산과 국가대표팀을 동시에 해야하기에 업무 과중과 대표팀 선발시 울산 선수들을 뽑는데 여러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다.
올해까지 홍 감독이 울산을 모두 지휘한 후 내년부터 부임하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 당장 예정된 9,10,11월 6번의 A매치를 임시 감독을 선임해 맡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면 너무 많은 A매치 경기를 불확실한 임시 감독으로 해야한다는 점이 걸릴 수밖에 없다.
결국 클럽과 국가대표팀을 반년 가량 겸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이 경우에도 여러 논란은 불가피하다. 8일로 예정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의 기자회견에서 부임시기에 대한 확실한 답이 있을 것이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비키니 입고 매혹적 늘씬 자태…美친 비주얼 - 스포츠한국
- '46kg' 현아, 파격 패션으로 뽐낸 슬랜더 몸매 '완벽하네' - 스포츠한국
- 에스파·'선업튀' 변우석·'파묘' 김고은… 연예가 집어삼킨 분야별 톱스타 [2024 상반기 결산] - 스
- '괴물' 류현진 복귀, 새역사 쓴 손아섭-최정, 김도영-김택연의 등장[전반기 결산②] - 스포츠한국
- 고원희, 비키니 입자 예상외의 볼륨감 자랑 '후끈'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착붙' 원피스에도 굴욕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건강美 '철철' - 스포츠한국
- 김갑주, 아찔한 뒤태 노출 비키니 자태…역대급 애플힙 - 스포츠한국
-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ABS, 시행착오속 연착륙 성공[전반기 결산①]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수지 "하루하루 충실히 쌓다 보면 뿌듯함은 저절로 다가오죠" - 스포츠한국
- 한혜진, 완벽 몸매 돋보인 레깅스 패션…가슴골 노출까지 '섹시'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