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 10년 만에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55) 울산 HD 감독이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로써 그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이후 10년 만에 축구 국가대표팀을 다시 맡게 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7일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감독으로 홍명보 감독을 내정했으며 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가 관련 내용을 브리핑 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해임된 후 5개월 가까이 공석 상태를 이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명보(55) 울산 HD 감독이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로써 그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이후 10년 만에 축구 국가대표팀을 다시 맡게 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7일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감독으로 홍명보 감독을 내정했으며 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가 관련 내용을 브리핑 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해임된 후 5개월 가까이 공석 상태를 이어왔다. 3월 A매치는 황선홍 당시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임시로 이끌었으며 6월 A매치는 김도훈 전 울산 감독이 임시로 맡았다.
앞서 홍명보 감독은 2013년 6월 최강희 감독 후임으로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임명됐다. 그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이 1무 2패로 조별리그 탈락한 후 자진 사퇴한 바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지효, 과감한 튜브톱…남다른 건강美 발산 [DA★]
- 엄정화, 50대 중반 맞아? 글래머러스 S라인 놀라워 [DA★]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발리서 인생 2막…”혼자 눈물도“ (이제 혼자다)
- 토니 한국 활동 재개…29일 새 앨범 발매 [공식]
- 이병헌 母 “며느리 이민정, 현명하고 너무 잘해” (가보자GO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