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개최, 최우수상 '낭만산공'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는 '2024 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 우수한 분석 결과와 활용 방안을 제출한 최우수상 1팀 등 모두 4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전주시 출산 책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한 '낭만산공' 팀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치매 노인 실종 방지를 위한 지능형 CCTV 최적 입지 및 위치를 분석한 '호랑이의 시선' 팀 ▲전주시내 공공산후조리원 최적의 입지 선정을 제시한 '권시가문' 팀이 각각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7/07/newsis/20240707141414498gsik.jpg)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024 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 우수한 분석 결과와 활용 방안을 제출한 최우수상 1팀 등 모두 4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주시의 공공데이터와 민간 데이터를 시민들이 분석해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으로, 올해는 보건·복지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심사 대상 11건을 선별하고 제출 서류와 영상 발표 자료를 토대로 ▲기획성 ▲분석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의 4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전주시 출산 책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한 '낭만산공' 팀이 선정됐다.
낭만산공팀의 제안은 전주 지역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전주시와 비슷한 지역의 출산 지원 정책을 비교하고 개선 방향성을 제시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우수상은 전주시 맞춤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환경 개선 방향을 제시한 '손형남' 팀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치매 노인 실종 방지를 위한 지능형 CCTV 최적 입지 및 위치를 분석한 '호랑이의 시선' 팀 ▲전주시내 공공산후조리원 최적의 입지 선정을 제시한 '권시가문' 팀이 각각 선정됐다.
모든 수상팀에는 전주시장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00만원과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의 상금도 함께 수여된다.
이강준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다각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참가자들이 제안해 주신 아이디어를 시정 정책과 접목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김준수 89억원 집 방문 정선아 "전부 금…이집트 갑부인 줄"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현주엽 17세 子, '정신과 폐쇄병동'만 3번 입원…"새장 같았다"
- 장원영, 두쫀쿠 선물 자랑에 깜짝…대체 몇 개야
- 진태현 "출산 20일 전 아이 잃어…짐승처럼 울부짖었다"
- 상간녀 남편과 위로 나누다 연인으로…'맞바람' 부부의 결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