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미래기술 체험부터 자격증까지 4차산업 무료 강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수강할 수 있는 4차산업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초등학교 2학년 이상), 성인 누구나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을 배움으로써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해 미래사회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천사이언스큐브를 통해 지역의 과학 기술 문화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수강할 수 있는 4차산업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3개월간 운영된다.
미래인재양성 캠프는 초등학교 2~4학년을 대상으로 드론, 3D모델링, 3D펜을 활용한 탄소중립 환경 교육을 제공한다.
게임 만들기는 초5~성인을 대상으로 '로블록스 스튜디오'(게임제작 프로그램)를 활용한 게임제작(코딩과정 포함)과 3D 컴퓨터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인 '블렌더'를 알려준다.
자격증 대비반에서는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강좌를 연다. 전문가반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해 그래픽디자인,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짧은영상(쇼트폼)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청소년(초등학교 2학년 이상), 성인 누구나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유성훈 구청장은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을 배움으로써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해 미래사회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천사이언스큐브를 통해 지역의 과학 기술 문화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