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2024년 하반기 D-테스트베드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가 'D-테스트베드'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7일 금융위는 상반기에 이어 7월 8일부터 8월 2일까지 4주간 D-테스트베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상·하반기 참여자 전체에 대한 성과 평가를 거쳐 2024년 D-테스트베드 6개 우수 참여팀 6개를 최종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D-테스트베드’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융위는 약 20개 내외의 팀에게 테스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7일 금융위는 상반기에 이어 7월 8일부터 8월 2일까지 4주간 D-테스트베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시작된 D-테스트베드 사업은 금융서비스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인, 팀, 기업 등에게 시험장(Testbed)을 제공한다. 그동안 총 87개 팀이 참여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16개 팀이 참여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험장은 실제 데이터셋과 원격분석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참여자들은 시험장에 원격 접속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험하고 평가해볼 수 있다. 또 참여자들에게는 통계 분석, 법률 규제, 특허 등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핀테크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부터는 참여자들에게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지원 사업 심사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 ‘금융 AI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통해 주어진 가명정보를 신속히 결합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주어진 기간(14주) 동안 더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부문은 과제의 제안자를 기준으로, 민간 금융회사들이 금융회사-핀테크 간 협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한 ‘협업 과제형’, 금융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들이 공익적 과제 연구 및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제안한 ‘공익 과제형’, 신청인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과제를 설정하는 ‘자유 제안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주어진 세 가지 참여 부문 중 한 가지 부문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참여자로 선정되면, 8월부터 11월까지 총 14주간 제공된 결합데이터 등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현 및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금융위는 상·하반기 참여자 전체에 대한 성과 평가를 거쳐 2024년 D-테스트베드 6개 우수 참여팀 6개를 최종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질서 지켜달란말 싹 무시'…'월클' 손흥민 보러 온 인파 혼란에 경찰 출동까지
- '애 낳자고 해, 그게 더 짜증' 허웅 전 여친 새 녹취록 나왔다
- 5000만원 돈다발 옆에 또 2500만원…'이 아파트'에 무슨 일이
- 이영지 '오래전 집 나간 아버지…이젠 모르는 아저씨' 아픈 가정사 고백
- '애 낳자고 해, 그게 더 짜증' 허웅 전 여친 새 녹취록 나왔다
- 블랙핑크 제니, 코 피어싱부터 란제리룩까지… 과감한 패션 센스 선보여 [주간 샷샷샷]
- '어디서 반말이야, 뭐 쳐봐'…몸싸움할 뻔 한 배현진·진성준
- '직원 갑질 의혹' 강형욱 복귀…유튜브에 훈련 영상 올려
- 손웅정은 넘어진 아이 발로 차고…'꼴값 떨지 마' '미친놈같이' 폭언 난무 '충격'
- 이효리 ‘제주살이’ 끝낸다…서울로 거처 옮기고 향후 활동 ‘이것’ 생각한다는데